
나이스정보통신, 전산 장애 발생해 카드 결제 마비!
[e뉴스팀] 나이스정보통신에서 전산장애가 발생해 13일 오전 한 때 가맹점의 카드 결제가 마비 됐다.
13일 나이스 홀딩스는 "이날 오전 9시쯤 나이스평가정보와 나이스정보통신에 전산장애가 발생해 카드 가맹점의 단말기 결제와 신용정보 서비스가 중단됐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이날 전산장애는 전원공급장치 이상으로 발생했으며 오전 10시 15분부터 서비스가 정상화했다.
이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카드 결제 마비, 어쩐지 불편하더라", "카드 결제 마비, 이런 일 겪고 싶지 않아", "카드 결제 마비, 참 충격적이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나이스정보통신은 국내 2위 결제승인대행업체다.
여러모로 불편하셨죠? 특종에 강한 '더팩트'의 새 도메인(www.sportsseouli.com)을 찾아주신 독자 여러분에게 본의 아닌 불편과 혼란을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장 취재를 생명으로 하는 '더팩트'은 '박지성-김민지 열애'를 비롯한 수많은 단독기사를 냈음에도 불구하고 종이신문의 일방적 도메인(인터넷 주소) 차단을 대비하지 못해 결과적으로 독자 여러분에게 혼란을 끼쳐드린 점을 깊이 사과드립니다. 온라인 미디어의 절대강자 '더팩트'과 종이신문인 '스포츠서울'은 현재 온라인 상의 전용권 등을 놓고 법적 소송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서울'은 기존의 더팩트 도메인을 기습적으로 차단, 콘텐츠 서비스를 방해했습니다. 이에 따라 '더팩트'은 인터넷 미디어의 특징인 'i'를 강조한 sportsseouli.com으로 인터넷 주소를 변경해 차별화된 콘텐츠뿐만 아니라 기존의 만화 웹툰 소설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종인신문의 웹 사이트인 '스포츠서울'과 질적으로 다른 '더팩트'의 차별적 콘텐츠를 새 도메인 sportsseouli.com과 검색어 '더팩트'으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편집자 주>
sseoul@tf.co.kr<인기기사>
▶전효성, 망사에 팬티만 입고 등장 '시선은 그곳에!'
▶'리얼스토리 눈' 전양자 편 방송 사고…'결말은 어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