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으로 아름다운 이마를 만들어 보자
입력: 2015.04.15 16:23 / 수정: 2015.04.15 16:23

‘모발이식‘하면 남자들의 탈모를 먼저 생각하게 된다. 물론 모발이식은 남성형 탈모의 치료방법으로 먼저 소개되었지만 점차 모발이식술이 발전하면서 넓은 이마로 고민하는 많은 여성들에게 또 하나의 해결방안이 되어줄 수 있는 헤어라인 교정으로까지 발전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넓은 이마로 고민하는 여성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김OO양(26세)은 중학교 때부터 넓은 이마로 스트레스를 받아왔고 넓은 이마를 감추기 위해 항상 앞머리를 내리는 헤어스타일만 고집할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우연히 헤어라인 교정에 대해 알게 되었고 콤플렉스였던 넓은 이마를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에 병원을 방문하여 상담 후 바로 수술을 결정했다.

또 다른 김OO양(27세)은 승무원 시험 준비 중인데 승무원들은 항상 올림머리를 해야 해서 깊은 M자형 이마를 교정하기 위해 상담 후 수술을 결정했다. 이렇듯 평소 콤플렉스로 여겨졌던 넓은 이마를 헤어라인모발이식을 통해 자신감을 찾길 원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마를 정리하면서 계란형의 작은 얼굴을 만들어 동안 얼굴을 갖기 위해 수술을 원하는 경우도 있다.

헤어라인모발이식은 넓은 의미의 안면윤곽술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얼굴의 윤곽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며, 얼굴을 작아보이도록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하지만 비용적인 부담감으로 인해 반영구헤어라인을 선택하는 여성분들도 적지 않다. 헤어라인반영구는 이마라인에 머리칼처럼 보이도록 두피에 그려 착색시키는 방법이다. 착색된 부분은 주변 모발의 색과 확연하게 차이가 나므로 그 결과가 더 어색할 수 있다. 또한 착색을 한 부분은 1년이 채 되지 않아 색이 빠져 보기에도 확연히 표시가 나며 부자연스러워지게 된다.

헤어라인 교정은 남성 탈모의 치료목적으로 시행하는 모발이식수술과는 달리 좀 더 미용적인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환자의 헤어라인 상태나 환자의 취향, 전체적인 얼굴 형태 등 복합적인 면을 고려해서 가장 어울리는 헤어라인을 새롭게 만들어 줘야 한다. 즉, 디자인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또한, 좀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 심는 모의 방향, 모발의 굵기, 밀도 등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대구 더블랙모발이식네트워크 신동필 대표원장은 “여성 헤어라인 교정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점은 ‘자연스러움‘이다. 높은 밀도로 모발의 방향을 고려하면서 자연스러운 디자인이 동반되어야 ’자연스럽게‘ 헤어라인이 나올 수 있다. 그러려면 충분히 숙련된 모발이식 전문병원을 찾아 시술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고 전했다.

더블랙모발이식네트워크는 대구를 본점으로 강남과 광주에 지점이 있으며, 모발이식에 다년간의 오랜 노하우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구 본점의 신동필 대표원장은 더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모발이식의 결과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더팩트 메디인포 장기열 기자 mediinfo@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