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과 병행하면 효과 두 배 이쁜이수술방법, ‘후방질원개술’
입력: 2015.02.21 09:02 / 수정: 2015.02.17 13:21

부부의 성행위에 있어 오르가즘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여성의 질근육은 일상의 근육단련 운동으로 강화되기도 하는데,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는 여성은 질근육에 힘이 없어 성관계시 압박감이 많이 떨어진다. 힘이 없으면 당연히 조이는 테크닉이 잘 안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평소에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을 통해 질근육을 두텁고 단단하게 강화하는 것이 ‘더 나은 성생활’을 위해 바람직하다. 우리 주변에서 자주 보는 방송, 잡지 등 다양한 매체에서 부부가 함께 운동하는 모습이 자주 나오거나 운동을 적극 권장하는 것도 성생활 개선과도 결코 무관치 않은 메시지들인 것이다.

이러한 운동으로는 등산, 요가, 밸리댄스와 같이 골반근육을 강화하는 운동 또는 피트니스센터에서 괄약근육 운동이나 괄약근육에 도움이 되는 운동들을 들 수 있다. 특히 경보를 매일 1시간 이상 하면 더욱 좋다.

이와 함께, 운동을 통한 질근육 강화효과를 내는 이쁜이수술법인 후방질원개술은 질 속의 근육을 두껍게 복원하므로, 수술 수 오랜 기간이 지나도 질이 쉽게 늘어나지 않는다.

또 시간이 많이 지나 근육에 힘이 없어져서 조여지지 않을 때에도 운동량을 늘려주면 또다시 근육이 강화되어 질이 좁고 탄력적인 느낌이 되므로, 수술 후 꾸준한 운동까지 병행한다면 기대 이상의 놀라운 상승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

후방질원개술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이미 17년 동안 산부인과전문의들과 이쁜이수술을 받으려는 여성들 사이에서 여자의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생긴 질 속 이완과 괄약근 약화로 생긴 질환들을 말끔하게 해결해 주고 결혼이후 감소한 성적 쾌감까지 신혼 때와 같이 되돌려 주는 이쁜이수술 방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후방질원개술은 또한 질 부근의 8자근육 강화술까지 보강해 ‘이쁜이수술의 완결판’으로 통하기도 하는데, 질 속에서 입구까지 전체적인 축소와 함께 질 속 근육을 처녀 때와 같은 수축력과 탄력을 회복시켜 주는 수술로 정평을 얻고 있다.

수술방법을 보면, 먼저 질쪽으로 이탈해 내려온 자궁을 원위치로 올려놓고 고정시킨 후, 자궁경부 근처에서 질 입구의 1/3앞까지 조직의 신경 및 감각을 훼손하지 않는 초정밀수술기법 ‘정밀박피술’로 봉합하며 질을 전체적으로 좁혀 나온다.

따라서 수술전 헐거운 상태에서 발생하는 고질적인 악취, 질염 등의 질환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면서, 성교에서 오는 쾌감도 처녀적으로 되돌려 주게 준다. 또 이 수술을 통해 좁혀진 질 속 면적만큼의 질 근막은 절개되어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질 속에서 단단히 봉합되어 하나로 조직화 된 채 두툼한 근육 형태로 질 속에 남게 되어 골반근육의 강화효과를 냄은 물론, 요실금 치료 효과도 가져다 준다,

이와 함께, 질입구만 좁혀 놓는 여타의 이쁜이수술에 비해 회음부 괄약근을 개선하는 8자근육강화술은 질입구의 아랫부분 3센티미터 속까지의 질 벽 점막을 역시 1mm 이하로 정밀박피 한 후 8자근육을 찾아서 단단히 묶어주는 것으로, 질입구에도 근력과 탄력을 강화해 줌으로써, 역시 요실금 예방과 남녀모두의 만족스런 성생활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변비, 요실금방지, 질 수축력강화는 물론 힙업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 또 질과 항문사이의 회음부 길이가 더 길어짐으로써 위생은 물론 미관에도 좋다.

(도움말=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

THE FACT 메디인포 장기열 기자 mediinfo@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