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에 관심을 가지면 새롭게 보이는 이쁜이수술 방법
입력: 2015.01.15 15:20 / 수정: 2015.01.15 15:20

여자는 평생 대략 1,836번의 오르가즘을 경험 한다는 외국의 한 통계자료가 있지만, 아주 많은 여성들은 일생동안 단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다. 이럴 경우 남편도 아내와의 잠자리에서 쾌감을 얻지 못하고 재미가 없으니 쉽게 한눈을 팔면서 부부관계는 물론 가정이 흔들리기도 한다. 이런 문제는 여성 자신이 성적인 무지에 따른 소극성, 수동성에서 큰 원인을 찾을 수 있다. 물론 남편이 무작정 자신의 욕구만 충족시키려 하거나, 강압적이고 일방적이라든가 너무 빨리 사정하는 조루증 등의 문제도 있긴 하지만, 여성 불감증의 가장 큰 원인은 여성 자신에게 있는 경우가 많다.

여성이 성적인 무지로부터 벗어나는 첫걸음은 자신의 성기에 대한 관심에서 비롯된다. 세계적인 성치료전문가인 미국의 베티 도슨 여사는 불감증이나 성적인 만족을 얻지 못하는 여성들의 클리닉을 시도할 때 제일 먼저 팬티를 벗고 거울을 통해 자신의 성기를 들여다보게 한다. 서양여성들이라도 자신의 성기를 그렇게 자세히 보는 것은 쑥스러워 하지만, 도슨 여사가 옆에 앉아서 함께 보며 때로는 다리를 벌리게 하면서 여성성기의 신비스러움을 설명한다.

치료를 받는 여성들은 차츰 쑥스러움에서 벗어나 자기 성기의 신비스러움에 놀라며 자신감을 얻게 되고 서슴없이 성적인 얘기를 꺼내 놓게 된다. 이는 비로소 여성이 자신의 성기에 관심을 갖는 순간이며, 더 나아가 여자가 다시 태어나는 순간이다. 여성인 나 자신이 섹스에 자신감을 얻고 남편에게 성적 만족감을 주려면 자신의 질(膣)을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 남자의 성기 모양과 크기 등이 제각각이듯, 여성의 질도 사람마다 다르며, 구조적인 문제점은 물론 신경조직이나 반응에 이상이 있기도 하다.

이런 점들이 감지되면, 부끄럽게 생각하지 말고 자위행위나 성기구 등을 통해 자극과 쾌감을 느껴보는 것도 질을 개선시키는 한 방법이다. 또한 케겔운동이나 질수축과 골반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으로 질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더욱이 우리나라 여성들은 폐경이 오면 성생활도 끝났다고 스스로 단정짓는데 이는 그릇된 생각이다.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성생활 지속은 물론 성기능을 회복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성 클리닉을 전문으로 하는 산부인과전문의를 찾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요즘에는 성기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방법들로 호르몬요법과 약물치료법 등이 있으며, 이와 함께 떨어진 질의 수축력을 향상시키는 질성형수술 (이쁜이수술) 로 손쉽게 놀랄만한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한편, 질성형수술 분야에서 여자의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질 속 이완과 괄약근의 약화로 인해 생긴 질 속의 전체적 기능이상을 말끔하게 해결해 주고 결혼이후 감소한 성적 쾌감까지 신혼 때와 같이 되돌릴 수 있는 ‘후방질원개술’이 이미 산부인과전문의들은 물론 상담과 진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여성환자들 사이에 널리 알려져 있다.

이 후방질원개술은 최근 질 부근에 있는 8자근육의 강화술까지 보강하여 ‘이쁜이수술의 완결판’으로 알려져 있기도 한데, 기존 비전문의가 하는 각종 이쁜이수술로 생기는 부작용 걱정을 말끔히 해결하고, 질 속의 전체적인 축소는 물론 질 속 근육을 복원해 주는 수술로 정평이 나있다.

후방질원개술은 먼저, 질쪽으로 이탈해 내려온 자궁을 원위치로 올려놓아 고정시킨 후, 질 속 깊은 곳인 자궁경부 부터 질 입구까지 초정밀수술기법인 ‘정밀박피술’로 봉합하며 질을 전체적으로 좁혀 나오는 것이다. 따라서 수술전 헐거운 상태에서 발생하는 고질적인 악취, 질염 등의 질환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이 수술을 통해 좁혀진 질 속 면적만큼의 질 근막이 절개되어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질 속에서 단단히 봉합되어 하나로 조직화 된 채 두툼한 근육 형태로 질 속에 남게 되어 질 속과 골반근육의 강화효과를 낸다. 이로 인해 성교의 쾌감을 처녀적으로 되돌려 줄 뿐 아니라, 자연적으로 요실금 증상도 치료되는 것이다.

특히, 질입구만 좁혀 놓는 임시방편적 수술에 비해 질과 항문부위의 회음부 괄약근을 개선하는 8자근육강화술은 질입구의 근력과 탄력을 원천적으로 강화해 주어, 역시 요실금을 예방하면서도 남녀 모두에게 만족스런 성생활을 제공한다.

이 8자근육강화술에도 역시 질점막을 박피하는 정밀기술이 사용되는데, 질입구에서 3센티미터 속까지의 질 벽 점막을 1mm 이하로 박피 한 후 8자근육을 찾아서 단단히 묶어주는 것이다.

이를 통해 질입구는 이전보다 작아져 쾌감 높은 성생활이 가능하고 변비, 요실금방지, 질 수축력강화는 물론 힙업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 또 질과 항문사이의 회음부 길이가 더 길어짐으로써 미관과 위생에도 좋다.

(도움말=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

THE FACT 메디인포 장기열 기자 mediinf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