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미 양악수술 성공한 개그우먼 1위 꼽혀
  • 이현덕 기자
  • 입력: 2012.01.12 16:16 / 수정: 2012.01.12 16:16

‘분장실의 강선생님’에 이어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개그우먼 강유미. 예전에는 탁월한 개그 실력으로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 예뻐진 외모로 주목을 받고 있다.

본인의 SNS를 통해 ‘김사랑씨도 서현씨도 닮지 않은, 그저 많이 예뻐진 개그우먼’이라고 말하는 강유미는 ‘성형하길 잘한 개그맨’ 설문조사에서 1위로 뽑히기도 했다.

여성포털사이트 이지데이가 지난해 12월 12일부터 19일까지 1216명의 여성 네티즌을 상대로 성형수술로 예뻐지고 잘생겨진 개그맨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설문 조사를 벌인 것.

강유미 주치의로 알려진 박상훈 병원장(아이디병원)은 “회복이 빠르고 미용 효과도 좋은 케이스”라며 “일반 양악수술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노타이양악수술의 진가가 나타난 것”이러고 전한다.

‘연예인 수술’로 불리기도 하는 양악수술은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무턱 등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위아래 턱뼈를 절골하여 재배치하는 고난도의 얼굴뼈 수술이다.

국내 최초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은 양악수술 3천 건 이상의 임상 경험으로 노타이(No-Tie)양악수술을 개발했다. 회복 기간이 편하고 치료 기간이 짧다는 것이 특징이며 성형외과-구강악안면외과-교정과의 협진 시스템은 국내 유일이다.

‘묶지 않는다’는 뜻의 노타이(No-tie)양악수술은 절골했던 턱뼈가 움직이지 않도록 위아래 치아를 고무줄로 묶는 악간고정을 생략한다. 토크프리 완전내고정술(Torque-free Rigid Internal Fixation)과 초정밀 턱관절등록시스템(Super Precision TMJ Registration System) 등 핵심 기술의 개발로 환자에게 불편한 악간고정이 필요치 않게 된 것이다.

입을 열 수 없어 호흡, 식사, 대화 등의 여러 가지가 불편한 일반 양악수술과는 달리 숨 쉬고, 말하고, 먹는 게 가능해져 회복 기간이 편하고 짧아졌다는 평이다. 아이디병원 임상 경험에 따르면 약 90%의 환자에게 노타이양악수술이 적용되고 있으며 정밀한 진단과 수술 계획을 수립하므로 안전도는 일반 양악수술과 동일하다고 한다.

노타이양악수술을 개발한 아이디병원은 선수술의 대중화를 선도해온 얼굴뼈 전문 병원으로 최근에는 안면비대칭환자의 양악수술 전 피부와 근육 등의 연부조직까지 예측해 정확한 수술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양악수술 가상시연(CASS•Computer-Aided Surgical Simulation)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양악수술 가상시연(CASS) 프로그램은 안면비대칭환자에게 미리 가상에서 수술을 시연하고 수술결과를 보정하여 3차원적으로 완벽한 대칭을 이루는 최상의 수술계획을 세울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상수술을 통해 수술계획을 세우면 3차원적인 움직임과 수술 후 연부조직과 턱 관절의 변화를 정확히 예측할 수 있어 실제 수술 결과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박상훈 병원장은 “양악수술은 외모 변화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며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의료진 실력과 안전성을 갖춘 얼굴뼈 전문 병원을 찾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 도움말 |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