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한 지 약 2년 1개월 만의 기록
뉴진스가 그간 발표한 곡들로 스포티파이 누적 5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어도어 |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곡들이 스포티파이에서 합산 누적 스트리밍 50억 회를 돌파했다.
2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지금까지 발표한 곡의 총 스트리밍 횟수는 지난달 31일 기준 50억 103만 405회로 집계됐다. 데뷔한 지 약 2년 1개월 만의 성과다.
뉴진스는 스포티파이에서 유의미한 기록을 보여주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3월 스포티파이에서 합산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는데 당시 K-팝 아티스트 최단 기간(219일) 기록을 인정받아 영국 기네스월드레코드에 등재된 바 있다.
이후 약 8개월 만에 3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고 약 10개월 만에 다시 재생 수 20억 회를 추가해 50억 고지를 밟았다. 신곡과 전작 구분 없이 꾸준히 사랑받는 뉴진스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총 13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OMG'가 7억 회 이상, 'Ditto(디토)'와 'Super Shy(슈퍼 샤이)'가 6억 회 이상, 'Hype Boy(하이프 보이)'가 5억 회 이상, 'Attention(어텐션)'이 4억 회 이상, 'New Jeans'와 'ETA' 'Cookie(쿠키)'가 2억 회 이상, 'Hurt(허트)'와 'Cool With You(쿨 위드 유)' 'ASAP' 'Get Up(겟 업)' 'How Sweet(하우 스위트)'가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뉴진스는 지난 8월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약 1639만 명의 월간 리스너 수를 나타냈다. 뉴진스의 곡 최다 청취 국가/지역은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브라질 멕시코 대만 태국 순이었다.
뉴진스는 오는 8일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리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에 출연한다. 이 시상식에서 뉴진스는 완전체뿐만 아니라 솔로 퍼포먼스 무대를 선보이며 다시 한번 일본 열도를 홀릴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