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앨범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로 대체 불가한 기록 이어가
뉴진스의 'Cookie' 뮤직비디오가 13일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어도어 |
[더팩트|박지윤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또 하나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14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데뷔 앨범 'New Jeans(뉴진스)'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Cookie(쿠키)'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전날 오후 7시 19분경 1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뉴진스는 'Hype boy(하입 보이)'와 'OMG(오엠지)'의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 그리고 'Super Shy(슈퍼 샤이)' 뮤직비디오와 'Ditto(디토)' 퍼포먼스 비디오에 이어 통산 5편의 억대 조회 수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
2022년 8월 공개된 'Cookie'는 미니멀한 힙합 비트 기반에 통통 튀는 사운드와 귀여운 가사가 인상적인 노래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다섯 멤버의 퍼포먼스에 집중한 담백한 연출이 특징으로, 뉴진스의 자연스러운 그루브를 담은 세련된 안무로 곡의 힙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Cookie'가 수록된 데뷔 앨범은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특히 미국 뉴욕타임스는 이 노래를 '2022년 베스트 송'으로 꼽으며 "과하지 않은 편안함이 가장 두드러지는 곡"이라고 호평한 바 있다.
앞서 뉴진스는 지난 5월 더블 싱글 'How Sweet(하우 스윗)'과 6월 일본 데뷔 싱글 'Supernatural(슈퍼내추럴)'을 발매하고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두 장의 앨범이 각각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뉴진스는 지금까지 발표한 5장의 음반을 모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려놓은 쾌거를 거뒀다. 또한 멤버들은 6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팬미팅을 개최했고 9만 1200명의 관중을 대동하며 대체 불가한 인기를 과시했다.
이어 멤버들은 미국의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MTV Video Music Awards, MTV VMA)'에 2년 연속 수상 후보에 올랐다. 지난 6일 발표된 '2024 MTV VMA' 노미네이트 명단에 따르면 뉴진스는 두 번 앨범 'Get Up(겟 업)'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Super Shy(슈퍼 샤이)'로 '베스트 K-팝(Best K-Pop)' 부문 수상 후보로 지명됐다.
또한 뉴진스는 최근 미국 대중문화 전문지 버라이어티(Variety)가 발표한 '2024 파워 오브 영 할리우드 임팩트 리스트(Power of Young Hollywood Impact List)'에 K팝 여성 아티스트로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대체 불가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뉴진스는 9월 7일과 8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에도 출격해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