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싱어송라이터 겸 K팝 대표 아이돌로 자리매김"
가수 정세운의 미니 6집 앨범 'Quiz'가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가수 정세운의 앨범이 미국 빌보드에서 선정한 '최고의 K팝 앨범'에 뽑혔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1일 "정세운이 지난 1월 발매한 미니 6집 앨범 'Quiz(퀴즈)'가 빌보드에서 발표한 '2024년 상반기 최고의 K팝 앨범 20: 평론가 선정'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Quiz'는 세상 모든 것에 의문을 가진 정세운이 자신의 방식대로 해답을 제시하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Quiz'는 미디엄 팝 스타일의 곡으로 흥을 돋우는 멜로디와 함께 통통 튀는 손 안무로 보고 듣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했다.
빌보드는 "'싱어송라이돌'(싱어송라이터+아이돌)이라는 수식어의 아티스트 정세운이 싱어송라이터 겸 K팝 대표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 예술가로서 보여주는 측면이 그의 음악성을 자랑스럽게 만든다"고 호평했다.
정세운은 지난달 29일부터 30일 양일간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단독 콘서트 'D.I.Y'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탁월한 라이브와 무대 매너는 물론 이목을 사로잡는 수준급 악기 연주로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며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또한 '2024 러브썸' '2024 팔레트 뮤직 페스티벌' 등 여러 페스티벌에 출연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