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사 작곡 및 연기 직접 참여, 진한 몰입도와 여운
단편 영화 '인 옥토버'가 6일 쿠팡플레이에서 공개
가수 임영웅의 신곡 '온기' MV가 7일 기준 조회수 700만 뷰를 넘었다. 자작곡 '온기'와 'Home' 등 총 두 곡이 담긴 더블 싱글은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HOT 100을 휩쓸었다. /영웅시대 |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가수 임영웅의 더블싱글 신곡 '온기' MV가 7일 기준 조회수 700만 뷰를 넘었다.
임영웅은 지난 5월 5일 오후 6시 뮤직비디오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선공개한 바 있다.
임영웅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온기'는 더블 싱글의 타이틀로 작사 김이나, 작곡은 '모래 알갱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던 김수형과 황선호가 참여했다.
단편 영화들의 장면들로 제작된 '온기' 뮤직비디오를 통해 임영웅은 섬세한 감정선을 전달해 배우 못지 않은 연기력을 뽐냈다. 배우 안은진과 현봉식이 출연해 몰입도와 깊은 여운을 더했다.
임영웅의 자작곡 '온기'와 'Home' 등 총 두 곡이 담긴 더블 싱글은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HOT 100을 휩쓸었다. 'Home'이 1위, '온기'가 2위를 차지했다.
이런 가운데 단편 영화 '인 옥토버(In October)'가 오는 6일 낮 12시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됐다.
'인 옥토버'는 정체불명의 전염병이 퍼져 황폐화된 세상에서 유일한 친구 '시월이'와 단둘이 남아 살아가는 '영웅'의 이야기를 담은31분 분량의 단편영화이고 700만뷰를 돌파한 임영웅 '온기' 뮤직비디오의 풀버전이기도 하다.
영화는 30여분 내내 쓸쓸하고 적막한 분위기로 진행된다. 화려한 연출이나 주변을 채워줄 보조출연자들도 없다. 또 다른 등장인물인 안은진이 등장하기 전까지 오로지 임영웅 혼자만의 힘으로 절반에 가까운 러닝타임을 이끌어 간다. 안정적인 발성, 딕션은 물론 초반부터 터지는 처절한 감정연기는 '배우 임영웅'으로서 보여줄 또 다른 모습들에 대한 기대를 심어주기에 충분했다.
해당 단편 영화는 티빙 실시간 인기 영화 1위와 쿠팡 플레이 최대검색 1위를 기록 하면서 인기를 빛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