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석, 군 복무 중 건강 악화…사회복무요원으로 편입
입력: 2024.07.05 15:56 / 수정: 2024.07.05 15:56

신경뿌리병증 발생

배우 김우석이 신경뿌리병증 판정을 받았다. /에일리언컴퍼니
배우 김우석이 신경뿌리병증 판정을 받았다. /에일리언컴퍼니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배우 김우석이 현역으로 입대했으나 건강 문제로 인해 보충역으로 편입됐다.

소속사 에일리언컴퍼니는 5일 "2023년 4월에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 김우석은 성실히 복무의 의무를 다하던 중 이전부터 앓고 있던 요추 추간판 탈출증으로 인해 신경뿌리병증 진단을 받았다"며 "군 복무 중에도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으며 복무했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호전되지 않고 일상생활과 훈련을 받지 못할 정도로 증세가 악화됐다. 군에서 법규에 의한 심사 절차를 거쳐 현역 복무에 부적격하다는 판정을 받았고 현역병 복무 중 최종 사회복무요원으로 편입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우석은 건강하게 군 생활을 마치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며 복무 기관과 소집일을 통보받는 대로 남은 복무 기간 최선을 다해 임할 예정이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 당사는 김우석의 치료와 재활에 집중하며 앞으로 연기 활동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17년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2'로 데뷔한 김우석은 OCN 드라마 '보이스' 시즌2, 3에 진서율 역으로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군검사 도베르만'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에 출연해 시청자들과 만났으며 지난해 4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