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매진은 기본…日 도쿄 일대 들썩
입력: 2024.06.27 13:46 / 수정: 2024.06.27 13:48

현지 유력 매체들 앞다퉈 1면 보도
도쿄돔 팬미팅, 시야제한석에서도 더 늘려


일본 유력 매체들이 뉴진스의 도쿄돔 입성 소식을 1면으로 다뤘다. /어도어
일본 유력 매체들이 뉴진스의 도쿄돔 입성 소식을 1면으로 다뤘다. /어도어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뉴진스(NewJeans.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일본 도쿄를 자신들로 꽉 채웠다.

27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스포니치, 스포츠 호치, 산케이 스포츠, 데일리 스포츠, 도쿄 주니치 스포츠 등 일본 현지 언론이 뉴진스 특별판을 제작했다. 이 신문들은 뉴진스를 두고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한국의 5인조 그룹", "높은 음악성과 에너제틱하고 쿨한 퍼포먼스가 매력적인 그룹" 등으로 소개했다.

더불어 뉴진스가 일본 데뷔 5일 만에 완전체로 도쿄돔에 입성한 점을 가장 비중 있게 다루며 이들의 뜨거운 인기를 조명했다.

이번 도쿄돔 팬미팅은 뉴진스가 지난 21일 일본 데뷔 싱글 'Supernatural(수퍼내추럴)'를 발매한 이후 대규모 팬들과 만나는 첫 자리인만큼 큰 관심이 쏠렸다. 26~27일 평일 행사임에도 일찌감치 전 회차 티켓이 매진됐고 추가 좌석 오픈 요청이 쇄도해 공연 당일 시야제한석까지 풀었다.

어도어 관계자는 이날 "시야제한석도 당초 예상보다 수요가 많아 소량의 좌석을 더 늘렸다"고 전했다.

도쿄 시부야에 마련된 뉴진스의 팝업스토어는 인산인해를 이뤘다. /IPX
도쿄 시부야에 마련된 뉴진스의 팝업스토어는 인산인해를 이뤘다. /IPX

관계자에 따르면 도쿄돔 인근은 발디딜 틈 없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몰려든 팬들은 티셔츠 가방 키링 부채 빙키봉(응원봉) 등 뉴진스 공식 머치(merch. merchandise(머천다이즈))를 활용해 각자의 방식으로 뉴진스를 응원했다. 인근 식당과 매장에서는 뉴진스의 노래가 계속해서 흘러나왔다. 시부야 한복판에 위치한 팝업스토어 역시 뜨겁게 달아올랐다.

라인프렌즈 스퀘어 시부야 'Supernatural POP-UP'은 오픈 전부터 대기자만 600명이 넘었으며 요요기 공원을 넘어서까지 줄이 이어졌다. 오픈 첫날(26일) 팝업 사전 방문 예약은 5분, 당일 최대 입장 인원은 팝업 오픈 1시간 만에 마감됐다.

IPX(구 라인프렌즈) 담당자는 "팬들의 반응이 예상보다 훨씬 뜨거워 놀랐다"며 "서둘러 예약 판매를 준비 중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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