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감독 '동조자', 제28회 BIFAN서 전편 특별 상영
입력: 2024.06.25 13:08 / 수정: 2024.06.25 13:08

7월 11일 CGV 소풍에서 공개

쿠팡플레이 독점 HBO 오리지널 시리즈 동조자가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전편 공개된다.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독점 HBO 오리지널 시리즈 '동조자'가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전편 공개된다. /쿠팡플레이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박찬욱 감독이 공동 쇼러너(작품 총괄)로 연출에 참여한 '동조자'가 스크린에서 상영된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는 25일 "지난 4월 쿠팡플레이를 통해 국내에 독점 공개된 박찬욱 감독의 오리지널 시리즈 '동조자'가 제28회 BIFAN에서 스크린을 통해 최초 상영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11일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CGV 소풍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동조자'는 자유 베트남이 패망한 1970년대 미국으로 망명한 베트남 혼혈 청년이 두 개의 운명, 두 개의 이데올로기 사이에서 겪는 고군분투를 다룬 이야기다. 총 7부작으로 지난 5월 27일 쿠팡플레이에서 전편 공개됐다.

'동조자'는 박찬욱 감독이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제75회 칸 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한 후 선보이는 작품이자 BBC '리틀 드러머 걸'에 이은 두 번째 글로벌 시리즈물로 주목받았다. 이에 플릭스패트롤 기준 글로벌 TV쇼 톱10 부문 1위는 물론 공개 이후 단 한 번도 톱10을 놓치지 않으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특별 상영은 완성도 높은 시리즈를 스크린으로 다시 한번 관객들에게 소개함으로써 매체 간 경계를 허물고 다각화된 관객들의 요구에 응하기 위한 일환으로 기획됐다.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인 만큼 스크린을 통해 관객들에게 새로운 전율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제28회 BIFAN은 7월 4일부터 14일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되는 행사다. 우리 영화를 세계에 알리고 시민이 중심이 되는 수도권 축제의 이미지를 완성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AI 영화를 포함해 전 세계 경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