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혜리 뜻깊은 '기부'…변우석, 美 빌보드까지 진출[TF업앤다운(상)]
입력: 2024.06.08 00:00 / 수정: 2024.06.08 00:00

이연희, 결혼 4년 만에 2세 소식 알려

[더팩트|박지윤 기자] 걸그룹은 대학축제 수익금 전액을 저소득층 대학생을 위해 기부했고 여배우는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 병원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선행을 펼쳤습니다. 그런가 하면 최근 종영한 드라마로 대세 반열에 오른 남자 배우는 빌보드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며 신드롬급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여배우는 결혼 4년 만에 임신 소식을 알려 많은 이들로부터 축하를 받았습니다. 6월 둘째 주 연예가 소식 전해드립니다.

뉴진스가 대학축제 수익금 전액을 한국장학재단에 기부했다. /서예원 기자
뉴진스가 대학축제 수익금 전액을 한국장학재단에 기부했다. /서예원 기자

▲ 뉴진스·혜리 뜻깊은 기부로 선행 동참

그룹 뉴진스(NewJeans)와 배우 혜리가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손길을 건넸습니다.

먼저 뉴진스는 대학축제 수익금 전액을 한국장학재단에 기부했습니다. 이번 기부금은 저소득층 대학생의 생활비와 주거비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인데요.

멤버들은 소속사를 통해 "일주일간 7개의 대학축제 무대에 서며 큰 힘과 많은 사랑을 받았다. 우리가 받은 사랑을 도움이 필요한 대학생들에게 돌려드리고 싶었다. 이런 기회가 주어지는 것에 감사한 마음"이라고 인사했습니다.

뉴진스는 지난달 25일 고려대학교를 시작으로 27일 조선대학교 28일 동의대학교와 부산대학교 30일 동국대학교와 세종대학교 31일 중앙대학교 축제에 출연했습니다.

특히 멤버들은 신곡 'How Sweet(하우 스위트)'와 'Bubble Gum(버블 검)'을 비롯해 여러 히트곡을 선보이며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는데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며 더욱 뜻깊은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혜리는 자신의 생일을 맞아 서울아산병원에 5000만 원을 전달했다. /박헌우 기자
혜리는 자신의 생일을 맞아 서울아산병원에 5000만 원을 전달했다. /박헌우 기자

이어 혜리는 오는 9일 자신의 생일을 앞두고 서울아산병원에 5000만 원을 기부하는 선한 영향력을 펼쳤습니다. 해당 기부금은 혜리의 뜻에 따라 저소득층을 비롯한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계획입니다.

혜리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치료를 포기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보다 많은 분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미래를 꿈꾸길 바라는 마음으로 나눔에 동참했다"며 "생일은 저의 기념일이지만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혜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동안 혜리는 꾸준한 기부로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됐는데요. 그는 2019년 아시아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스쿨스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에 1억 원을 기부하며 유니세프 고액 후원자 모임인 아너스클럽의 회원이 됐고 2020년에는 대구경북지역 아동들을 위해 1억 원을 전달하며 세이브더칠드런 아너스클럽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배우 변우석이 가창한 선재 업고 튀어 OST 소나기가 빌보드 글로벌 200 199위에 올랐다. /바로엔터테인먼트
배우 변우석이 가창한 '선재 업고 튀어' OST '소나기'가 빌보드 '글로벌 200' 199위에 올랐다. /바로엔터테인먼트

▲ 변우석, 국내 넘어 빌보드까지 접수

배우 변우석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난 4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차트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8일 자)에 따르면 이클립스(ECLIPSE)의 '소나기(Sudden Shower)'가 '글로벌 200' 199위에 랭크됐습니다. '소나기'는 최근 종영한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OST로 밴드 이클립스 보컬 류선재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 변우석이 가창한 곡입니다.

특히 '소나기'는 류선재가 첫사랑 임솔(김혜윤 분)을 처음 만났던 때를 떠올리며 쓴 자작곡입니다. 특히 '소나기'는 최근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톱100 차트에서 4위에 랭크되며 에스파와 뉴진스 등 인기 걸그룹과 어깨를 나란히 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선재 업고 튀어'는 삶의 의지를 놓아버린 순간 자신을 살게 해줬던 유명 아티스트 류선재와 그의 죽음으로 절망했던 임솔이 최애(최고로 애정)를 살리기 위해 시간을 거슬러 2008년으로 돌아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작품은 티빙이 서비스된 이래 tvN 드라마 중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2위를 기록했고 15화 공개까지 누적된 유료가입이겨자수는 공개 첫 주 대비 약 2100% 증가했습니다. 또한 4주 연속 주간 방송 VOD와 실시간 채널을 합산한 시청UV(순 방문자 수)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방송 VOD와 실시간 채널 합산 시청 시간만 16억 분(2720만 시간)을 돌파해 그 위상을 입증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달 28일 기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플랫폼 펀덱스(FUNdex)에 따르면 5월 4주 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 4주 연속 1위, 변우석과 김혜윤은 TV-OTT 출연자 종합 화제성 조사 4주 연속 1위와 2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수많은 기록을 남기며 종영했습니다.

배우 이연희가 결혼 4년 만에 임신 소식을 알렸다. /장윤석 기자
배우 이연희가 결혼 4년 만에 임신 소식을 알렸다. /장윤석 기자

▲ 이연희, 결혼 4년 만에 임신…9월 출산 예정

배우 이연희가 결혼 4년 만에 엄마가 됩니다.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는 7일 "이연희의 가정에 감사하게도 소중한 새 생명이 찾아왔다. 오는 9월 태어날 새 생명과 이연희에게 많은 축복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알렸습니다.

1988년생인 이연희는 2004년 KBS2 '해신'으로 데뷔했는데요. 이후 그는 드라마 '에덴의 동쪽' '유령' '다시 만난 세계' 영화 '결혼전야'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이 가운데 2020년 비연예인 남편과 백년가약을 맺은 이연희는 드라마 '결혼백서' '레이스' 등에 출연하며 시청자들과 만났는데요.

결혼 4년 만에 임신 소식을 알린 이연희가 앞으로 배우이자 엄마로 어떤 행보를 펼칠지 관심을 모읍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관련 기사>NCT 해찬·쟈니, 사생활 루머 전면 부인…위키미키 해체[TF업앤다운(하)]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