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2011년 출생 여자라면 국적 상관없이 지원 가능
SM엔터테인먼트가 '2024 SM NEW GIRL GROUP AUDITION'을 개최한다. /SM엔터테인먼트 |
[더팩트|박지윤 기자] SM이 새 걸그룹을 결성하기 위해 오디션을 개최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3일 "새로운 여자그룹을 선보이기 위한 '2024 SM NEW GIRL GROUP AUDITION(2024 SM 뉴 걸그룹 오디션, 이하 'SMNGG')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M이 여자그룹을 위해 글로벌 오디션을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오디션 지원 접수는 지난 1일부터 시작됐으며 오는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2005~2011년 출생 여자라면 국적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차 온라인 오디션 접수는 자기소개를 비롯해 보컬과 댄스 영상 첨부가 필수이며 보컬과 댄스곡은 공지된 미션곡 중에서만 선택해야 한다. 2차 오프라인 현장 오디션은 1차 합격자에 한해 상세 일정과 장소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 과정을 거쳐 발탁된 'SMNGG' 최종 합격자에게는 SM의 새 여자그룹 멤버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디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SM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M에는 가수 강타 보아와 그룹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레드벨벳 NCT(엔시티) 에스파 라이즈 등이 소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