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관'에서 '구원 로맨스'로…D-4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관전 포인트는?
입력: 2024.04.30 09:59 / 수정: 2024.04.30 10:00

초능력 패밀리와 수상한 침입자…5월 4일 첫 방송

JTBC 새 토일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제작진이 작품의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JTBC
JTBC 새 토일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제작진이 작품의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JTBC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시간 여행가' 장기용과 '수상한 침입자' 천우희의 구원 로맨스가 시작된다.

30일 JTBC 새 토일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극본 주화미, 연출 조현탁, 이하 '히어로') 제작진은 첫 방송을 4일 앞두고 관전 포인트를 밝혔다. 판타지와 현실을 조합한 세계관과 쌍방 구원 로맨스가 기대 요인이다.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남다른 능력을 지녔지만 아무도 구하지 못했던 남자가 마침내 운명의 여성을 구해내는 판타지 로맨스다. 현대인의 고질병에 걸려 흔치 않은 능력을 잃어버린 초능력 가족과 우연인 듯 운명처럼 얽힌 한 여자의 이야기가 유쾌하고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첫 번째 관전 포인트는 색다른 세계관이다. 조 감독은 "자신들에게 주어진 특별한 초능력을 잃은 가족이 새로 태어나는 이야기"라며 "사람들은 자신의 인생이 평범하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면 모두 특별하고 특이하다. 작품은 이런 점을 차곡차곡 쌓아 올리고 유쾌하게 그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히어로'라는 단어에서 느껴지듯 판타지적 요소를 갖고 있지만 굉장히 현실적이다. 판타지와 현실이 충돌하며 만들어내는 '케미'가 이 작품만의 독특한 매력"이라고 밝혔다.

JTBC 새 토일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5월 4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한다. /JTBC
JTBC 새 토일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5월 4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한다. /JTBC

두 번째는 '혐관(혐오 관계)'에서 '쌍방 구원'으로 바뀌는 로맨스다. 누군가를 간절히 구하고 싶었지만 그렇지 못했던 시간에 갇혀 헤어나오지 못한 복귀주와 그의 일상에 들이닥친 도다해가 펼쳐갈 스토리에 이목이 쏠린다.

장기용은 "다른 결의 타임슬립, 구원 서사를 보여준다. 복귀주의 감정을 따라가다 보면 이들의 이야기에 몰입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천우희는 "복귀주와 도다해의 구원 로맨스가 매력적으로 그려진다. 두 사람을 둘러싼 이야기, 인물들의 관계, 연기의 합을 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조 감독은 "시간을 오가며 펼쳐지는 사건들 속에서 시작되는 로맨스를 기대해달라"며 "같은 사건이지만 다르게 느끼는 감정들을 따라가면서 보면 흥미로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할 배우들의 활약이다. 장기용은 우울증에 걸려 타임슬립 능력을 잃어버린 복귀주로 돌아오며 천우희는 복씨 패밀리 앞에 나타난 수상한 여자 도다해로 분한다. 고두심은 복씨 집안의 실세이자 불면증에 걸린 예지몽 능력자 복만흠으로 극의 중심을 잡는다.

수현은 복귀주의 누나이자 몸이 무거워져 날지 못하는 비행 능력자 복동희로, 박소이는 복귀주의 사춘기 딸 복이나로 변신하며 오막석은 초능력 가족의 일상을 든든히 지키는 복만흠의 남편 엄순구 역을 맡는다. 여기에 '찜질방 패밀리' 김금순 류아벨 최광록이 각각 백일홍 그레이스 노형태로 분해 극에 재미를 더한다.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5월 4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한다.

culture@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