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美 NBA 협업…독점 콘텐츠 등 활동
입력: 2024.04.05 15:52 / 수정: 2024.04.05 15:52

방탄소년단 슈가 이어 K팝 아티스트 두 번째

르세라핌이 프렌즈 오브 더 NBA로 발탁됐다. /쏘스뮤직
르세라핌이 프렌즈 오브 더 NBA'로 발탁됐다. /쏘스뮤직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NBA와 손을 잡았다.

미국프로농구협회(The 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 이하 NBA)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르세라핌을 '프렌즈 오브 더 NBA(Friends of the NBA)'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K팝 아티스트가 NBA와 협업을 한 건 지난해 4월 NBA 앰버서더로 선정된 방탄소년단 슈가에 이어 르세라핌이 두 번째다.

'프렌즈 오브 더 NBA'는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NBA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유명인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프로그램이다. 르세라핌은 NBA 경기와 이벤트 참석, SNS에 게재될 독점 콘텐츠 협업, 리그 홍보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는 NBA 팬으로서의 경험을 SNS에 공유해 팀의 팬들(피어나)이 자신들을 따라 NBA의 팬이 될 수 있도록 독려한다.

르세라핌은 "NBA와 함께하게 돼 영광이다. 지난해 로스앤젤레스에서 NBA 경기를 직접 관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 전 세계 NBA 팬들과 더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NBA 최고마케팅책임자(CMO) 태미 헤놀트(Tammy Henault)는 "젊고 역동적이며 NBA 팬인 멤버들로 구성된 K팝 대세 그룹 르세라핌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를 계기로 한국, 아시아는 물론이고 전 세계의 NBA 팬들과 K팝 팬들이 하나 되기를 바란다. 음악 문화 스포츠의 융합을 기념하면서 NBA의 외연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르세라핌과 NBA의 상세한 협업 프로그램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