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원, 유니세프에 기부금 전달…2010년부터 이어온 선행
입력: 2024.03.25 11:21 / 수정: 2024.03.25 11:21

"기후변화로 문제 겪는 전 세계 어린이 위해"

최시원이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유니세프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최시원이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유니세프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더팩트 | 공미나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겸 배우 최시원이 기부로 또 한 번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최시원이 22일 기후변화에 따른 마음건강 문제를 겪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에게 사용해 달라는 뜻과 함께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아너스클럽 약정 기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최시원은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후변화라는 큰 주제 안에서도 어린이의 마음을 먼저 살피고 싶었다. 병들어 가는 지구에 살고 있는 어린이가 더 건강한 마음으로 성장하는 데 기금이 쓰이면 좋겠다"고 밝혀 훈훈함을 자아냈다.

최시원은 2010년부터 유니세프의 다양한 기금 모금과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 2015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특별대표로 발탁된 것을 시작으로 유니세프 차세대 글로벌 리더 '넥스트 제너레이션', 유니세프 동아시아태평양 지역 친선대사에 임명되는 등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는데 앞장서왔다.

뿐만 아니라 2021년에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1억 원 이상의 기금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한 후원자들의 모임인 유니세프 아너스클럽에 가입했다.

최시원은 배우 하정우가 메가폰을 잡아 화제를 모으는 신작 영화 '로비'와 영화 '어른동화', 새 드라마 'DNA 러버'에 출연해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드는 활발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