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영어 버전 포함 'Smart' 리믹스 9종 공개
입력: 2024.03.22 14:06 / 수정: 2024.03.22 14:06

힙합·하우스 등 리듬과 베이스 입혀 색다른 매력 선사

르세라핌이 미니 3집 EASY의 수록곡 Smart 리믹스 음원을 공개했다. /쏘스뮤직
르세라핌이 미니 3집 'EASY'의 수록곡 'Smart' 리믹스 음원을 공개했다. /쏘스뮤직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르세라핌(LE SSERAFIM)의 'Smart(스마트)'가 새로운 가사와 분위기로 재탄생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22일 오후 1시 미니 3집 수록곡 'Smart'의 리믹스 음원이 담긴 'Smart(Remixes)'를 공개했다. 원곡과 영어 버전을 포함해 총 9가지 버전으로 'Smart'를 감상할 수 있다.

리믹스 음원은 그루브한 느낌이 돋보이는 원곡에 힙합, 하우스 등 새로운 장르의 리듬과 베이스를 입혀 색다른 매력을 더했다. 스마티스트(Smartest), 칠(Chill), 마이애미 베이스(Miami Bass), 페스티벌 하우스(Festival House), 인스트루멘탈(Instrumental)에 원곡의 속도에 변화를 준 두 가지 버전을 더했다.

'Smart'는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이 곡은 골반 움직임이 돋보이는 후렴구 안무가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숏폼 플랫폼에서 유행하면서 앨범 활동이 종료된 후에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르세라핌은 지난달 19일 미니 3집 'EASY(이지)'를 발매했다. 동명의 타이틀곡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록곡 'Smart'도 뒤늦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리믹스 음원이 곡의 인기에 화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르세라핌은 오는 4월 13일(이하 현지 시간)과 20일 미국 최대 규모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에 출연한다. 르세라핌은 역대 한국 가수 중 데뷔 후 최단 기간에 이 페스티벌에서 단독 공연을 펼치는 아티스트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