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클럽 'AKKADEMY' 21일 오후 2시부터 4월 4일까지 가입 가능
그룹 AKMU(악뮤)의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YG엔터테인먼트 |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그룹 AKMU(악뮤)가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아 대형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1일 공식 SNS에 프로젝트를 알리는 포스터 'AKMU - 10th ANNIVERSARY PROJECT START(악뮤 - 애니버서리 프로젝트 스타트)'를 게재했다. 사진에는 데뷔 첫 공식 팬덤 명 'AKKADEMY(악카데미)'가 담겨 시선을 사로잡는다.
'AKKADEMY'는 AKMU와 ACADEMY(아카데미)를 합성한 단어로 예술의 중심이 되는 단체를 의미한다. 언제나 틀을 깨부수며 독창적 음악 세계를 구축해 온 AKMU가 보다 가까이서 팬들과 함께 보고 듣고 경험하며 그 세계를 온전히 완성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0년간 AKMU를 사랑해 주시고 그 음악 여정을 함께해 준 팬분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아티스트와 함께 AKMU의 세계관을 더 견고히 확장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난 2014년 데뷔한 AKMU는 남다른 음악적 역량과 독보적인 감성으로 대중성을 꽉 잡으며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Love Lee(러브 리)' 등의 히트곡을 발매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 총 10개 도시 17회에 달하는 대규모 전국 투어 'AKMU 2023~2024 CONCERT TOUR 'AKMUTOPIA'(콘서트 투어 '악뮤토피아')'를 마친 이들은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출연할 예정이다.
AKMU의 글로벌 공식 팬클럽 'AKKADEMY' 가입은 이날 오후 2시부터 4월 4일까지 AKMU 위버스의 위버스샵(Weverse Shop) 멤버십 상품 구매를 통해 가능하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