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근, 빅플래닛 전속계약…첫 예능인 합류
입력: 2024.03.18 09:43 / 수정: 2024.03.18 09:43

김동준 총괄대표와 19년 인연으로 전속계약

방송인 이수근이 빅플래닛메이드엔터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남용희 기자
방송인 이수근이 빅플래닛메이드엔터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박지윤 기자] 방송인 이수근이 빅플래닛메이드엔터(이하 빅플래닛)에 새 둥지를 틀었다.

소속사 빅플래닛은 18일 이수근과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전하며 "그가 대중 가까이에서 더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로써 이수근은 2012년부터 10년간 몸담았던 SM C&C를 떠나 빅플래닛에 합류한 첫 번째 예능인이 됐다. 빅플래닛은 그룹 비비지(은하 신비 엄지)와 가수 허각 하성운 이무진 비오 렌 그리고 퍼포먼스 디렉터 카니(Kany)가 소속돼 있다.

이수근은 19년 인연을 이어온 SM C&C 전 대표이자 빅플래닛 김동준 총괄대표와의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하게 됐다.

또 빅플래닛의 모기업인 원헌드레드의 김시규 고문은 KBS PD 출신으로 '1박 2일'을 기획 및 연출했고 2011년 JTBC로 이직해 예능국장과 드라마 및 예능 제작 총괄 등을 역임했다. 이수근과 '1박 2일' '이수근 김병만의 상류사회' '아는 형님'으로 인연을 이어온 만큼 남다른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3년 KBS 18기 개그맨으로 데뷔한 이수근은 그동안 '1박 2일' '신서유기' '강식당' '플레이어' 등 여러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났다. 그는 JTBC '아는 형님'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고정 출연하며 건강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