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라이즈 허위사실 유포 강경 대응…"선처 없다"
입력: 2024.03.14 09:04 / 수정: 2024.03.14 09:04

"사생활 침해 계속되고 있어"

SM엔터테인먼트가 소속 그룹 라이즈와 관련한 루머에 강경 대응한다.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가 소속 그룹 라이즈와 관련한 루머에 강경 대응한다. /SM엔터테인먼트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소속 그룹 라이즈를 향한 무분별한 루머에 강력 대응을 예고했다.

13일 SM은 라이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소셜미디어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라이즈 멤버들에 대한 허위 사실이 무분별하게 유포됨은 물론 인신공격 모욕 악의적 비방을 포함한 도를 넘은 게시물 게재 등 불법적인 행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강경 대응 의지를전했다.

SM은 "위와 같은 행위는 소속 아티스트의 인격과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명백한 범죄 행위로 당사는 해당 사안을 충분히 인지해 수집된 자료를 검토 중이며 불법 행위를 저지른 가해자가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고소를 통하여 어떤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더불어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된 주변 인물 특히 가족 및 지인을 향한 상습적인 스토킹, 폭언 및 욕설, 성희롱 등의 사생활 침해 행위도 계속되고 있다"며 "개인에 대한 범죄 행위인 만큼 법적 조치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반드시 인지해 주시고 부디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멤버 앤톤으로 추정되는 남성이 한 여성과 길거리에서 손을 잡고 있는 사진이 퍼지며 열애설 의혹이 제기됐다. 이후 열애설 상대로 지목된 여성이 "어릴 적부터 친구"라는 해명글을 올렸다.

라이즈는 올 1월 신곡 'LOVE 119(러브 원원나인)'을 발매했으며 오는 5월 '2024 RIIZE FAN-CON TOUR 'RIIZING DAY'(2024 라이즈 팬콘 투어 '라이징 데이')'를 개최한다.

culture@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