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유튜브 '주간 인기 뮤비 차트' 상위권 유지
입력: 2024.03.11 08:03 / 수정: 2024.03.11 08:03

'모래 알갱이' 3위- 'Do or Die' 5위 동시에 올라
'모래 알갱이' 영상 9개월만에 조회수 2570만 뷰


가수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와 Do or Die MV가 3월 7일 기준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상위권을 동시에 올랐다. /유튜브차트
가수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와 'Do or Die' MV가 3월 7일 기준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상위권을 동시에 올랐다. /유튜브차트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가수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와 'Do or Die' MV가 3월 7일 기준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상위권을 동시에 올랐다.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에 따르면 '모래 알갱이'는 3월 7일 기준 국내 유튜브 인기 뮤직비디오 3위에, 5위는 'Do or Die'가 랭크됐다.

지난해 12월 유튜브가 발표한 '2023 올해의 유튜브'를 보면,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 MV는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6월 5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모래 알갱이' 음원 영상은 9개월 후인 3월 10일 기준 조회수 2570만 뷰를 넘어섰다. '모래 알갱이'는 임영웅의 두 번째 자작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와 임영웅이 직접 분 휘파람이 돋보인다.

가수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와 Do or Die MV가 3월 7일 기준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상위권을 동시에 올랐다. /유튜브차트
가수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와 'Do or Die' MV가 3월 7일 기준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상위권을 동시에 올랐다. /유튜브차트

'모래 알갱이'는 지난해 6월 17일 방송된 MBC 음악방송 '쇼! 음악중심' 1위에 이어 7월 15일에도 같은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앞서 6월 28일에는 MBC M 음악방송 '쇼! 챔피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총 3관왕을 달성했다.

'Do or Die'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강한 포인트 안무, 흥을 자극하는 가사, 화려한 영상미 등이 돋보인다.

임영웅은 우주복을 입고 등장해 댄서들과 함께 '칼군무'를 소화하며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두 오어 다이'(Do or Die)가 발매된 지 3시간 만에 2023년 최단 시간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인 멜론에서 1위를, 지니, 벅스에서도 1위를 기록했고, '쇼! 음악 중심'에서도 2회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