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9월엔 상암으로…'H.E.R.' 앙코르 콘서트 개최
입력: 2024.03.10 19:39 / 수정: 2024.03.10 19:39

여성 솔로 가수 최초 서울월드컵경기장 입성
"30대에 끊임없이 도전 중"


가수 아이유가 H.E.R. 서울 마지막 공연에서 9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 개최 소식을 알렸다. /이담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H.E.R.' 서울 마지막 공연에서 9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 개최 소식을 알렸다. /이담엔터테인먼트

[더팩트 | 공미나 기자] 가수 아이유가 9월 상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연다.

아이유는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DOME(구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월드투어 'H.E.R.' 서울 마지막 공연에서 오는 9월 21~22일 서울월드컴경기장에서 콘서트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연은 지난 2일 3일 9일에 이어 열린 4회 차 공연이었다.

아이유는 "이번에 처음 월드투어를 열게 됐다. 이렇게 매주 여러 도시에서 팬들과 만나는 게 처음이라 설레고 걱정도 많다"고 말했다.

이어 "감사하게도 공연들이 다 매진이 됐다"며 "투어 한 바퀴를 열심히 도는 동안 한국 팬분들이 제가 보고 싶을 것 같았다. 그래서 앙코르 공연을 해야 하지 않나 싶었다"고 9월 앙코르 콘서트를 여는 이유를 설명했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서울월드컵경기장은 6만 석 규모의 대형 공연장이다. 여성 솔로 가수가 공연을 여는 것은 아이유가 최초다. 남녀 통틀어 솔로 가수로서는 싸이 임영웅에 이어 세 번째다.

앙코르 콘서트는 이날 공연과 조금 다를 것을 예고했다. 아이유는 "30대에 끊임없이 도전한다. 이번엔 상암으로 간다. 공연까지 시간이 좀 남았지다. 체조경기장 공연과 비슷하지만 다른 공연을 준비해보고자 한다"고 귀띔했다.

이어 "이 공연에서 힘을 받아서 한 바퀴 잘 돌고 9월에 다시 웃는 모습으로 만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아이유의 이번 투어는 서울을 시작으로 요코하마 타이베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홍콩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런던 베를린 방콕 오사카 뉴어크 애틀란타 워싱턴 D.C 로즈몬트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 등 18개 도시에서 이어진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