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피라미드 게임' 호평 "'오징어 게임' 잇는 새 K-콘텐츠"
입력: 2024.03.07 14:07 / 수정: 2024.03.07 14:07

외신에서도 주목한 스토리+신예들의 활약 '피라미드 게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이 BBC로부터 새로운 오징어 게임이라고 극찬 받았다. /티빙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이 BBC로부터 "새로운 '오징어 게임"이라고 극찬 받았다. /티빙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피라미드 게임'을 향한 해외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29일 첫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극본 최수이, 연출 박소연)이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탄탄한 세계관과 신예 배우들의 활약이 전 세계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것이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은 학생들이 벌이는 두뇌 싸움과 심리전으로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안기고 있다.

특히 영국 BBC는 '피라미드 게임'이 전 세계적인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이유를 분석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피라미드 게임'을 "이달 열리는 프랑스 '시리즈 마니아'에 초청된 유일한 K-콘텐츠이자 새로운 '오징어 게임'"이라며 "두 작품 모두 한국인들이 처한 냉혹한 현실을 엿보인다는 점에서 독특한 유사점을 갖는다"고 소개했다.

영화평론가 니모 킴(Nemo Kim)은 BBC와 인터뷰에서 "두 작품의 주제는 한국인들에게 너무나 익숙하다. '오징어 게임' 속 빚에 시달리는 참가자들의 상황과 '피라미드 게임' 속 학교 폭력 문제 모두 가상의 디스토피아 세계에 존재하는 것이 아닌 아픈 현실임을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사회학자이자 작가 낸시 왕유엔(Nancy Wang Yuen)은 "시청자들이 '오징어 게임'과 '피라미드 게임' 같은 시리즈에 열광하는 이유는 '게임'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방식에 있다"면서 "계급에 따른 차별을 게임에 빗대 보여줌으로써 전 세계를 관통하는 사회 문제를 더욱 쉽게 이해하도록 만들어준다"고 짚었다.

이와 관련 티빙 관계자는 "외신 및 페스티벌 관객들의 호평을 원동력 삼아 '피라미드 게임'이 '몸값' '이재, 곧 죽습니다' 등에 이어 또 한 번 센세이션을 일으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현재 6화까지 공개됐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