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멜로 '로기완', 넷플릭스 글로벌 톱3 안착 
입력: 2024.03.06 11:12 / 수정: 2024.03.06 11:12

이방인의 이야기로 전한 감성…12개국에 통해

배우 송중기 주연의 영화 로기완이 따뜻한 감성을 앞세워 전 세계 호평을 이끌고 있다. /넷플릭스
배우 송중기 주연의 영화 '로기완'이 따뜻한 감성을 앞세워 전 세계 호평을 이끌고 있다. /넷플릭스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송중기 주연 '로기완'이 공개 3일 만에 글로벌 3위에 올랐다.

넷플릭스는 6일 영화 '로기완'이 글로벌 톱10 영화(비영어)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를 포함해 '로기완'은 대한민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일본 필리핀 모로코 카타르 등 12개 국가 톱10 리스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지난 1일 공개된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로기완(송중기 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최성은 분)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작품은 살아남기 위해 낯선 곳으로 가야만 했던 로기완의 파란만장한 여정을 따라간다. 그 과정에서 살고 싶은 기완과 살아야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마리의 만남을 보여주며 극한에 몰린 이들끼리 서로 보듬는 따뜻한 이야기를 전한다.

특히 삶의 끝에 선 이방인에게 전하는 위로를 섬세한 시선으로 담아냈다. 이에 힘입어 '로기완'은 전 세계적으로 따뜻한 공감과 감동의 물결을 일으키며 국내외 언론과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송중기와 최성은이 전하는 따뜻한 이야기 '로기완'은 넷플릭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