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힙합 서바이벌 '랩컵' MC 발탁…"평소 힙합 선망해"
입력: 2024.02.26 17:33 / 수정: 2024.02.26 17:33

MC 첫 도전…3월 공개

배우 조병규가 유튜브 힙합 서바이벌 2024 토너먼트 벌스 랩 배틀 랩컵 MC로 선정됐다. /랩
배우 조병규가 유튜브 힙합 서바이벌 '2024 토너먼트 벌스 랩 배틀 랩컵' MC로 선정됐다. /랩

[더팩트ㅣ최수빈 인턴기자] 배우 조병규가 힙합 서바이벌 '랩컵' MC로 출격한다.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26일 "조병규가 유튜브 힙합 서바이벌 '2024 토너먼트 벌스 랩 배틀 랩컵'(이하 '랩컵') MC로 발탁됐다"고 밝혔다. '랩컵'은 최종 우승상금 1억 원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랩 배틀로 월드컵의 운영방식을 따라 진행된다.

2015년 KBS2 월화드라마 '후아유-학교 2015'(극본 김민정, 연출 백상훈)로 데뷔한 조병규는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스카이)'(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극본 이신화, 연출 정동윤), '경이로운 소문'(극본 여지나, 연출 유선동) 시리즈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다.

조병규는 '랩컵'으로 MC 첫 도전에 나선다. 그는 "평소 힙합이라는 장르를 굉장히 선망하고 좋아했다. 힙합은 아티스트들이 본인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가감 없이 가사와 비트에 녹여내서 보여주는 것 같아 부럽기도 하고 카타르시스도 느껴졌다. MC 제안이 와서 너무 귀중하고 재밌는 경험이 될 것 같아 흔쾌히 하겠다고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참가자들과 감독님들이 만들어내는 무대가 잘 돋보일 수 있도록 최대한 튀지 않고 담백하게 진행을 이끌어가도록 노력하겠다"며 "월드컵의 진행 방식이 어떤 이변이 일어날지 모르는 토너먼트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런 관점에서 '랩컵'을 보시면 더 흥미롭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랩컵'만의 차별점을 꼽았다.

끝으로 "첫 녹화에서 참가자들의 무대를 봤을 때 깜짝 놀랄 만큼 실력자들이 많고 너무 에너지가 좋았다. '랩컵'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랩컵'은 오는 3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될 예정이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