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 '내부자들' 감독과 호흡…'메이드 인 코리아' 캐스팅
입력: 2024.02.16 16:55 / 수정: 2024.02.16 16:55

우민호 감독의 첫 번째 시리즈물…여름 크랭크인

배우 정우성이 메이드 인 코리아에 출연한다. /아티스트 컴퍼니
배우 정우성이 '메이드 인 코리아'에 출연한다. /아티스트 컴퍼니

[더팩트ㅣ최수빈 인턴기자] 배우 정우성이 '메이드 인 코리아'에 출연해 우민호 감독과 호흡을 맞춘다.

제작사 (주)하이브미디어코프는 16일 "배우 정우성이 우민호 감독의 첫 번째 시리즈물 '메이드 인 코리아'에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메이드 인 코리아'(극본 박은교, 연출 우민호)는 격동의 시대, 1970년대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관통하는 굵직한 사건들을 흡입력 넘치는 전개와 장대한 스케일의 볼거리로 담아낸 시리즈물이다.

'메이드 인 코리아'는 영화 '내부자들' '마약왕' '남산의 부장들' 등 매 작품마다 시대를 읽는 깊은 통찰력으로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던 우민호 감독의 첫 번째 시리즈물이다. 배우 정우성이 캐스팅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촬영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극 중 정우성은 동물적인 본능과 무서운 집념을 가진 검사 장건영 역으로 분한다. 정우성은 영화 '더 킹'(감독 한재림) '강철비'(감독 양우석) 시리즈, '헌트'(감독 이정재) '보호자'(감독 정우성) 등 작품에서 묵직한 존재감과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력을 보여줬다. 최근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을 통해 천만 배우에 등극했다.

'메이드 인 코리아'는 프리프로덕션을 거쳐 올해 여름부터 촬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