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방탄소년단 히트곡 'I NEED U' 리메이크
입력: 2024.02.16 10:46 / 수정: 2024.02.16 10:46

방시혁 프로듀서 편곡 참여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스포티파이 싱글즈에 참여한다. /스포티파이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스포티파이 싱글즈'에 참여한다. /스포티파이

[더팩트ㅣ최수빈 인턴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I NEED U(아이 니드 유)'를 리메이크해 발표한다.

소속사 빌리프랩은 16일 "엔하이픈이 이날 오후 1시 '스포티파이 싱글즈' 프로그램을 통해 'I NEED U - Spotify Singles(아이 니드 유 - 스포티파이 싱글즈)' 리메이크 음원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I NEED U'는 지난 2015년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세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1'의 타이틀곡이다.

'스포티파이 싱글즈'는 아티스트가 자신의 곡을 재녹음하거나 타 아티스트의 커버곡 또는 신곡을 녹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포티파이의 독점 프로그램이다. 이번 리메이크 음원은 스포티파이 최초의 K팝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 'K-Pop ON!(케이팝 온)' 론칭 10주년을 맞아 기획됐다. K팝 아티스트 세 팀이 '나의 K팝 첫사랑(My First K-Pop Crush)'을 주제로 '스포티파이 싱글즈' 음원을 차례로 공개하는데 엔하이픈이 첫 주자다.

엔하이픈은 'I NEED U'를 자신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이들은 원곡의 일렉트로닉 신스 사운드 대신 잔잔한 어쿠스틱 악기가 더해진 감미로운 버전으로 리메이크했다. 또한 가사의 감성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입혀 매력을 배가시켰다.

엔하이픈은 평소 존경하는 K팝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의 곡 중 'I NEED U'를 선택한 이유로 "서정적인 분위기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우리의 색다른 매력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멤버들이 모두 애정하는 곡으로 우리의 K팝 첫사랑 이야기를 전할 수 있어서 뜻깊다. 방시혁 프로듀서님께서 방탄소년단 선배님 노래의 편곡을 승인해 주신 것도 처음이라고 들었다. 직접 편곡에 참여해 주셔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엔하이픈은 2020년 첫 번째 앨범 'BORDER : DAY ONE(보더 : 데이 원)'으로 데뷔했다. 엔하이픈은 탄탄한 글로벌 인기를 바탕으로 스포티파이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니 2집 앨범 'BORDER : CARNIVAL(카니발)' 수록곡 'FEVER(피버)'는 누적 재생 수 3억을 넘겼고 이들이 발표한 곡들의 합산 누적 재생 수는 12일 기준 28억 7천 회에 달한다.

엔하이픈이 가창한 'I NEED U - Spotify Singles'는 이날 오후 1시 공개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