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성희롱·허위 제작물에 경고 "선처 없이 법적 대응"
입력: 2024.02.15 17:45 / 수정: 2024.02.15 17:45

소속사 큐브, 아티스트 향한 각종 악성 게시물 지적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여자)아이들을 향한 악성 게시물 작성자들에게 경고했다. /남용희 기자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여자)아이들을 향한 악성 게시물 작성자들에게 경고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이 성희롱 및 허위 제작물 생산 유포 등에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는 15일 공식 SNS를 통해 "최근 소속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악의적 비방, 허위사실 유포, 사생활 침해, 성희롱 및 허위 제작물 생산 유포 등 아티스트의 이미지와 명예를 훼손하는 악성 게시물과 댓글 사례가 무분별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알렸다.

이에 소속사는 칼을 빼 들었다. 큐브는 "당사는 아티스트의 원활한 활동 및 권리 침해를 방지하고, 전문 법무법인을 통한 강력한 민·형사상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와 합의는 없을 것"이라고 강하게 경고했다.

끝으로 소속사는 "항상 (여자)아이들에게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다음은 (여자)아이들 측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큐브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소속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악의적 비방, 허위사실 유포, 사생활 침해, 성희롱 및 허위 제작물 생산 유포 등 아티스트의 이미지와 명예를 훼손하는 악성 게시물과 댓글 사례가 무분별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팬 여러분의 제보 자료와 지속적인 자체 모니터링 및 자료 수집 등을 통해 아티스트의 원활한 활동 및 권리 침해를 방지하고, 전문 법무법인을 통한 강력한 민·형사상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와 합의는 없을 것임을 다시 한번 안내 드립니다.

팬 여러분께서도 위와 관련한 위법 행위 사례를 발견하신 경우, 당사 공식 계정으로 적극적인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항상 (여자)아이들에게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