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추행 혐의' 오영수, '대가족' 하차…이순재 대체 투입
입력: 2024.02.05 14:27 / 수정: 2024.02.05 14:27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로 징역 1년 구형→작품 하차까지

배우 오영수가 대가족에서 하차한다. /더팩트 DB
배우 오영수가 '대가족'에서 하차한다. /더팩트 DB

[더팩트|박지윤 기자] 강제추행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배우 오영수가 영화 '대가족'에서 하차한다.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5일 <더팩트>에 오영수의 하차 소식을 알리며 "이순재가 해당 역할에 대체 투입된다"고 밝혔다.

'대가족'(감독 양우석)은 스님이 된 아들 때문에 대가 끊긴 만두 맛집 평만옥 사장에게 세상 본 적 없던 귀여운 손주들이 찾아오면서 생각지도 못한 기막힌 동거 생활을 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변호인' '강철비' 등의 양우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배우 김윤석 이승기 등이 출연한다.

오영수는 2017년 여성 A 씨를 강제 추행한 혐의로 지난해 11월 기소됐다. A 씨는 2021년 오영수를 고소했으나 당시 경찰이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하지만 A 씨의 이의신청으로 검찰이 사건을 재수사하며 재판으로 이어졌다.

검찰은 지난 2일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6단독 정연주 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오영수에게 징역 1년을 구형하고 취업제한 명령과 신상정보 공개 등을 재판부에 요청했다. 선고공판은 3월 15일이다.

오영수는 최후진술에서 "이 나이에 법정에 서게 돼 너무 힘들고 괴롭다. 내 인생의 마무리가 이런 상황이 되고 보니 참담하고 삶 전체가 무너지는 것 같다. 현명한 판결을 소원한다"고 말했다.

오영수는 2021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 깐부 할아버지로 분해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에 힘입어 그는 한국 배우 최초로 2022년 미국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TV 부문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하지만 오영수는 해당 논란으로 '대가족'에서 하차하며 불명예를 안았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