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학대피해아동 위해 1억 기부…치료 및 성장 지원
입력: 2024.01.19 11:38 / 수정: 2024.01.19 11:38

YG 관계자 "뜻깊은 기회 기쁘게 생각…사회적 책임 다할 것"

YG엔터테인먼트가 학대피해아동들을 돕기 위해 나섰다.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가 학대피해아동들을 돕기 위해 나섰다. /YG엔터테인먼트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YG엔터테인먼트가 학대피해아동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서울 합정동 신사옥에서 '세이브더칠드런 학대피해아동 음악치료 지원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현장에는 YG 황보경 공동대표,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과 김희권 대외협력 부문장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1억 원의 기부금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산하 아동보호전문기관 4개소(서울 부천 안산 울산)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음악치료실을 구축해 음악치료, 언어·놀이 치료를 통한 심리치료 등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또 YG와 세이브더칠드런은 '학대피해아동 음악치료 지원사업'을 위한 상호 협력도 약속했다. 이를 통해 학대피해아동의 학대 후유증 감소를 통한 정서적 안정 및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아이들이 일상생활로 잘 복귀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음악으로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힘든 일을 겪은 아이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길 진심으로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와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2018년 사회공헌프로그램 'WITH(위드) 캠페인'을 공동 운영하며 처음 인연을 맺었다. YG엔터테인먼트는 'YG WITH 캠페인' 외에도 기부, 봉사활동, 사회공헌 등 나눔 문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