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 거란 전쟁' 황제 의관 벗은 김동준, 결의 가득찬 눈빛
입력: 2024.01.05 12:17 / 수정: 2024.01.05 12:17

김동준, 황후 이시아 없이 홀로 떠나
6일 오후 9시 25분 방송


고려 거란 전쟁 김동준이 몽진 중 황제 의관을 벗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KBS
'고려 거란 전쟁' 김동준이 몽진 중 황제 의관을 벗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KBS

[더팩트 | 공미나 기자] '고려 거란 전쟁' 김동준이 황제 의관을 벗는다.

5일 KBS2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김한솔) 제작진은 현종(김동준 분)이 몽진 중 의관을 벗는 모습이 담긴 스틸을 공개했다. 이는 6일 방송되는 '고려 거란 전쟁' 15회에서 현종이 남쪽으로 진격하는 거란군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큰 결단을 내리는 것을 예고한다.

앞서 '고려 거란 전쟁' 14회에서 하공진(이도국 분)은 현종에게 다시 친조를 청하면 거란군은 그것을 명분 삼아 철군을 시작할 것이라는 강감찬(최수종 분)과 양규(지승현 분)의 뜻을 전했다. 하지만 현종의 친조를 전해 받은 야율융서(김혁 분)는 거란군에게 철군 대신 남쪽으로 진격하라는 명을 내려 긴장감을 선사했다.

이후 현종은 하공진이 예정된 날에 돌아오지 않자 황급히 몽진을 떠나기로 결심한 가운데, 공개된 스틸 속 현종이 결의에 가득 찬 눈빛으로 몽진 중 의관 벗고 있어 궁금증을 자극한다.

15회 방송에서 현종은 배 속에 아이를 품은 원정(이시아 분)과 헤어져 각자 다른 길을 가기로 한다. 몽진 중 눈물의 이별을 하게 된 원정이 향한 곳은 어디일지, 이 같은 결단을 내리게 된 현종에게 어떤 심경의 변화가 생긴 것인지 관심을 모은다.

죄 없는 백성들의 희생을 막기 위해 평복으로 환복까지 한 현종은 소수의 신하들과 함께 남쪽으로 향한다. 이 전쟁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두겠다는 결기 있는 현종의 눈빛에서 반드시 살아남아 개경으로 돌아가고야 말겠다는 굳은 의지가 엿보인다.

반면 황제가 공주로 오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공주 절도사 김은부(조승연 분)는 황급히 군관들과 함께 현종에게 향한다. 김은부는 험난한 몽진으로 인해 지친 기색이 역력한 현종을 자신의 관아로 안내한다. 과연 전쟁 중 마주하게 된 이들에게 어떤 사건이 벌어지게 될지 주목된다.

'고려 거란 전쟁' 15회는 6일 오후 9시 25분 방송된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