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순위는 4위·5위 기록
12월 브랜드평판, '가수부문-스타부문' 등 총 4관왕
임영웅의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 뮤직비디오와 공식 오디오 영상, 가사 영상, 음원 영상 총 조회수가 9900만 뷰(12월 30일 기준)를 돌파했다. /영웅시대 |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가수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식지 않는 인기를 뽐냈다.
임영웅의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 뮤직비디오와 공식 오디오 영상, 가사 영상, 음원 영상 총 조회수가 9900만 뷰(12월 30일 기준)를 돌파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메인 OST로, 가수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한 곡이다.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발매 후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멜론 TOP100 1위에 오르는 기쁨을 누렸다. 그뿐만 아니라 멜론 OST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순위에서는 4위와 5위에 올랐다.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에 따르면 31일 기준 국내 유튜브 인기 뮤직비디오 4위는 '모래 알갱이' 그리고 5위는 'Do or Die'가 기록했다.
지난달 11일 유튜브가 발표한 '2023 올해의 유튜브'에서는 '모래 알갱이' MV는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 2위를 차지했다.
'모래 알갱이' 음원 영상은 이날 기준 조회수 2176만 뷰를 넘어섰다. 지난해 6월 5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후 6개월만이다. '모래 알갱이'는 임영웅의 두 번째 자작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와 임영웅이 직접 분 휘파람이 돋보인다.'
12월 브랜드평판에서는 광고부문, 가수부문, 트로트가수부문, 스타부문까지 총 4관왕을 기록하면서 최고의 인기를 질주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12월 14일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AAA에서 가수 부문 대상 올해의 팬덤상(스타랭킹 킹 오브 킹), AAA 인기상, AAA 핫 트렌드상, AAA 베스트 초이스상, AAA 페뷸러스상을 받으며 5관왕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