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둥이 같지만 고집 있어" 장동윤, 귀여운 얼굴 뒤 성숙한 내면
입력: 2023.12.21 15:42 / 수정: 2023.12.21 15:42

코스모폴리탄 1월호 화보·인터뷰 공개

배우 장동윤이 코스모폴리탄 1월호 화보를 촬영했다. /코스모폴리탄
배우 장동윤이 코스모폴리탄 1월호 화보를 촬영했다. /코스모폴리탄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배우 장동윤이 스스로를 "마음 여린 순둥이처럼 보이지만, 알고 보면 고집이 있는 사람"이라고 표현했다.

장동윤은 21일 공개된 매거진 코스모폴리탄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새로 출연하는 드라마를 비롯해 자신의 가치관 등 다양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이날 함께 공개된 화보 속 캐주얼한 프레피룩과 시티보이룩으로 스타일링한 장동윤은 자연스러운 곱슬머리와 주근깨 메이크업을 한 채, 풋풋하고 설렘 가득한 소년미를 발산했다.

장동윤은 20일 첫 방송을 시작한 ENA 새 수목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에서 씨름 선수 역할을 맡았다. 그는 "정과 휴머니즘이 녹아 있는 인간적인 이야기"라고 작품을 소개했다.

이 작품을 위해 15킬로그램을 증량해 태어나 처음으로 80키로를 돌파했다는 장동윤은 용인대학교에서 씨름 교육을 받은 이야기를 풀어놓기도 했다. 그는 "복싱 같은 스포츠는 때리는 척 맞는 척 연기를 할 수가 있는데, 씨름은 실제로 들어 올려야 하고 발을 걸어야 하고 메쳐야 한다. 대역을 쓸 수도 없다. 그래서 정말 열심히 노력해서 배웠다. 그렇게 연습하고 집에 가면 털어도 털어도 모래가 나왔다"고 전했다.

장동윤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새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에 대해 휴머니즘이 녹아있다고 소개했다. /코스모폴리탄
장동윤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새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에 대해 "휴머니즘이 녹아있다"고 소개했다. /코스모폴리탄

장동윤은 데뷔 스토리도 남다르다. 한양대학교 금융경제학과 재학 중이던 시절 편의점 흉기 강도를 제압해 경찰 표창을 받은 뒤 TV 뉴스에 출연해 인터뷰를 하다가 눈에 띄어 배우의 길을 걷게 됐다. 정의감이 남다른 그는 대학생 시절 하숙집 앞에서 담배 피우던 10대들을 단속해 왕십리 장형사로 불렸고, 자살 시도하려던 여성을 말려서 구한 적도 있다. 사람과 사회에 대한 애정이 많은 장동윤은 "제가 겁이 없다"면서 "의협심도 있고 패기도 있고 오지랖도 있다. 잘 싸돌아 다니고 사람들한테 관심이 많아서 여기저기 기웃기웃하다 보니 그런 일들이 생겼던 것 같다"고 떠올렸다.

장동윤은 현대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세상이 더 다양해졌고 다양한 가치를 존중한다고들 하는데 저는 더 편협해지는 것 같다"며 "다들 보이는 것에만 관심이 많고 보이지 않는 것은 점점 더 소외되고 있다. 돈, 비트코인, 부동산 투기, 인기, 명예, 인스타그램 피드, 물질적인 것들에 목을 매고 한탕주의에 빠지고, 보이지 않는 삶과 사랑, 인격 같은 건 가치가 없어진다. 외모 지상주의도 점점 더 극단으로 치닫는 것 같다. 잘나고 예쁘고 돈 잘 버는 이들에 대한 우상화도 심해진다. 요즘엔 외모가 뛰어나거나 돈이 많거나 성공한 사람에게 '갓', '~느님'이라고 신격화하는 게 하나의 문화더라. 동시에 캔슬컬처도 심해지고 있다. 배우는 보여지는 직업이기 때문에 더 많이 체감한다"고 했다.

장동윤은 요즘 세상이 보이는 것에만 관심을 갖고 점점 더 편협해지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코스모폴리탄
장동윤은 "요즘 세상이 보이는 것에만 관심을 갖고 점점 더 편협해지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코스모폴리탄

그런 장동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건 예의와 배려다. 그는 "요즘엔 이걸 '꼰대'라고 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자기만 생각하는 건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배우는 특히 그런 직업이다. 같이 일하는 스태프들을 더 생각하고 그들의 고충과 힘듦을 헤아리고 감사할 줄 알아야 한다"고 했다.

장동윤은 스스로에 대해 "마음 여린 순둥이처럼 보이지만, 알고 보면 고집이 있다"며 "솔직하고 독특하고 올곧고 누군가에겐 이상한 사람이자 세상을 조금 피곤하게 사는 사람"이라 자평했다. 또 그는 "단지 저는 제가 사랑하는 것을 열심히 할 거고, 사람들이 사랑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 사랑하고 나누고 주변에 애정과 관심을 갖고"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서른한 살인 장동윤은 "늦지 않게 아빠가 되고 싶다"며 "된장찌개 잘 끓이고 갈비찜, 파스타도 잘한다"고 소소한 어필을 하며 웃었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