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AAA' 뉴진스, 대상만 2개…세븐틴→이준호도 대상 영예(종합)
입력: 2023.12.14 23:14 / 수정: 2023.12.14 23:14

뉴진스, 총 6관왕…최다 수상자 등극
세븐틴도 유닛 포함 대상 2관왕


배우 이준호, 그룹 뉴진스, 그룹 세븐틴 부석순(위쪽부터)이 2023 AAA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 중 뉴진스는 대상 2개 포함 6개의 상을 수상했다. /위버스 캡처
배우 이준호, 그룹 뉴진스, 그룹 세븐틴 부석순(위쪽부터)이 '2023 AAA'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 중 뉴진스는 대상 2개 포함 6개의 상을 수상했다. /위버스 캡처

[더팩트 | 공미나 기자] 그룹 뉴진스, 세븐틴과 부석순, 스트레이 키즈, 가수 임영웅, 배우 이준호가 '2023 AAA'에서 대상을 받았다. 뉴진스는 대상 2개 포함 6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최다 수상자에 등극했다.

14일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 이하 '2023 AAA')'가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필리핀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이날 7개 대상의 주인공은 이준호(AAA 올해의 배우), 뉴진스(AAA 올해의 노래, AAA 올해의 가수), 세븐틴(AAA 올해의 앨범), 부석순(AAA 올해의 퍼포먼스), 스트레이 키즈(AAA 올해의 스테이지), 임영웅(AAA 올해의 팬덤)이었다.

이준호는 AAA 올해의 배우를 포함해 AAA 핫트렌드, AAA 인기상 등 3개 부문 수상자로 호명됐다. 그는 "작년에는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이 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킹더랜드'로 또 수상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고 떨린다"며 "배우로서 사랑받을 수 있는 작품에서 연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노력하고 공부해서 상에 걸맞은 배우로서 연기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진스는 AAA 올해의 가수와 AAA 올해의 노래 부문을 수상하며 대상 트로피만 2개를 들어올렸다. 여기에 AAA 페뷸러스, AAA 베스트 초이스, AAA 아시아셀러브리티, AAA 핫트렌드까지 총 6개 부문에서도 상을 받으며 최다 수상자의 영예를 차지했다.

민지는 "대상을 2개나 받을 줄 상상도 못 했다. 항상 서로에게 힘이 돼 주는 멤버들도 고맙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무대로 보답하겠다"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혜인은 "올해 토끼의 해다. 2023년을 뉴진스의 해로 만들고 싶다고 버니즈(팬클럽)분들에게 말씀드렸다. 올해 버니즈 앞에서 무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감사하게도 많았다. 버니즈가 늘 함께 했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올해가 뉴진스의 해였다고 생각한다"며 벅찬 감정을 드러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위), 가수 임영웅이 2023 AAA에서 대상을 받았다. /위버스 캡처
그룹 스트레이 키즈(위), 가수 임영웅이 '2023 AAA'에서 대상을 받았다. /위버스 캡처

AAA 올해의 앨범 부문의 주인공은 세븐틴이었다. 팀을 대표해 참석한 부석순(승관 도겸 호시)은 "열세 명 멤버들 모두 사랑한다"면서 특히 앨범을 프로듀싱한 멤버 우지에게 큰 고마움을 표현했다. 또 승관은 "정한과 에스쿱스도 빨리 회복해서 내년에도 대상 가수에 걸맞은 활동을 하겠다"며 건강 상의 이유로 활동을 쉬고 있는 두 멤버를 언급했다.

부석순은 AAA 올해의 퍼포먼스 부문에서도 상을 받으며 유쾌한 소감을 전했다. 호시는 "부석순으로 대상을 받는 건 생각도 못했는데 정말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도겸은 "활동하며 좋은 추억을 많이 생기고 감사한 순간들이 많았다. 내년에도 부석순으로 컴백하는데 그때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해 팬들을 열광시켰다. 도겸의 발언에 깜짝 놀란 승관은 "컴백은 그냥 던져본 거다"라며 "대상 받았는데 컴백 또 시켜달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승관은 "웃기지만 우습지 않은 그룹이 무엇인지 퍼포먼스로 보여드리겠"며 "내년에 하이브와 부석순이 만나 하이부석순으로 재밌는 걸 기획해보겠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AAA 올해의 스테이지 부문의 주인공이 된 스트레이 키즈는 "올 한 해 전 세계에서 투어를 돌고 많은 팬분들을 만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여덟 멤버 모두 데뷔할 때부터 지금까지 늘 음악에 진심이다. 그 모습 잃지 않는 스트레이 키즈가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영웅은 AAA 올해의 팬덤상을 받았다. 그는 "항상 감사하고 사랑한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가수가 되도록 하겠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다음은 '2023 AAA' 수상자 명단이다.

▶AAA 올해의 배우=이준호

▶AAA 올해의 가수=뉴진스

▶AAA 올해의 앨범=세븐틴

▶AAA 올해의 노래=뉴진스

▶AAA 올해의 스테이지=스트레이 키즈

▶AAA 올해의 퍼포먼스=세븐틴 부석순

▶AAA 올해의 팬덤=임영웅

▶AAA 베스트 아티스트=악뮤, ITZY, 아이브, 더보이즈, 르세라핌, SB19(가수), 사카구치 켄타로, 김선호, 김지훈(배우)

▶AAA 베스트 퍼포먼스=르세라핌

▶AAA 탑 오브 케이팝 레코드=김재중

▶AAA 베스트 액터=김세정, 안효섭, 이동휘, 멜라이 칸티베로스 프란시스코, 이준혁

▶AAA 신스틸러=정성일

▶AAA 베스트 뮤지션=사쿠라자카46, KARD, 스테이씨, 제로베이스원, 권은비

▶AAA 페뷸러스=뉴진스,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다니엘 파디야, 캐스린 버나도

▶AAA 베스트 액팅 퍼포먼스=김영대, 이준영, 수호, 문가영

▶AAA 베스트 초이스=이영지, 보이넥스트도어, 강다니엘, 앤팀, 뉴진스, 엔믹스, BEN&BEN, 드림캐쳐, 임영웅, 딘딘, 김재중(가수)

▶AAA 신인상=제로베이스원(가수), 문상민, 이은샘(배우)

▶AAA 아시아셀러브리티=뉴진스, 르세라핌, 장원영(가수), 사카구치 켄타로, 김선호(배우)

▶AAA 이모티브=원어스, 보이넥스트도어, 앤팀(가수), 수호(배우)

▶AAA 핫트렌드=뉴진스, SB19, 임영웅(가수), 안효섭, 이준호(배우)

▶AAA 인기상=임영웅, 사쿠라자카46, 이준호, 김세정

▶AAA 아이콘=템페스트, 엔믹스, 케플러(가수), 차주영(배우)

▶AAA 베스트프로듀서=서현주

▶AAA 베스트 크리에이터=스트레이 키즈 쓰리라차

▶AAA 뉴웨이브=야오천, 킹덤, 애쉬 아일랜드(가수), 재찬(배우)

▶AAA 포텐셜=라필루스, ATBO, 폴 블랑코(가수), 유선호(배우)

▶AAA 포커스=호라이즌, 루네이트(가수), 영훈, 안동구(배우)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