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영웅시대 덕분에 하루하루를 살고 있다"
가수 임영웅이 14일 오후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AAA'에서 '올해의 팬덤상'을 수상했다. /방송 화면 캡처 |
[더팩트ㅣ최수빈 인턴기자] 가수 임영웅이 '올해의 팬덤상' 영예를 안으며 영웅시대(팬덤명)의 위력을 입증했다.
임영웅은 14일 오후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더 필리핀, 이하 '2023 AAA')'에서 대상인 '올해의 팬덤상(스타랭킹 킹 오브 킹)'을 수상했다.
'2023 AAA'는 한 해 동안 아시아와 대한민국을 빛낸 K팝, K드라마, K영화를 결합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임영웅은 '2023 AAA'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팬덤상(스타랭킹 킹 오브 킹)'의 주인공이 됐다.
'올해의 팬덤상(스타랭킹 킹 오브 킹)'은 아티스트와 팬덤이 연결돼 K팝 발전에 큰 기여를 한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임영웅은 팬들이 직접 투표를 해서 순위 결정을 짓는 '스타랭킹'에서 74주 연속 1위에 오르며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임영웅은 "너무 행복하다. 상 이름에 팬덤이라는 문구가 들어가니까 더 기분 좋은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영웅시대(임영웅 팬 이름) 덕분에 하루하루를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늘 여기 와주신 영웅시대 가족 여러분들과 시청하고 계신 영웅시대 분들 항상 감사드린다. 열심히 하는 가수가 되겠다.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3 AAA'는 그룹 아이브 장원영,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가수 강다니엘이 MC를 맡았다.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 활동 중인 34팀의 가수와 22명의 배우를 포함해 총 56팀의 아티스트가 참석했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