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키운' 민희진, 대통령표창 수상
입력: 2023.12.13 15:28 / 수정: 2023.12.13 15:28

"어도어 통해 더 활발한 활동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어도어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어도어

[더팩트 | 정병근 기자] 하이브 레이블 어도어(ADOR)의 민희진 대표가 세계적으로 K콘텐츠를 빛낸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민희진 대표는 13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시상식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빛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는 데 기여한 종사자들과 작품을 선정, 시상한다.

민희진 대표는 어도어 소속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총괄 프로듀서다.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의 전략적인 프로듀싱에 힘입어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고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이름을 올리고 1년 만에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르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민희진 대표는 어도어를 통해 "해외진출유공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돼 감사하다. 뉴진스와 어도어를 통해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뉴진스는 지난 7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 앨범 'Get Up(겟 업)'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에 올랐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 'Super Shy(슈퍼 샤이)', 'ETA', 'Cool With You(쿨 위드 유)' 3곡 모두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진입했다.

뉴진스는 미국 빌보드, 피치포크, 롤링스톤, 영국 가디언, NME 등 해외 유수의 매체들의 연말 결산 2023년도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앨범'에 대거 이름을 올리며 막강한 존재감을 확인시켰다. 뉴진스와 뉴진스의 작품들은 20개가 넘는 매체 선정 올해 K-팝 아티스트/작품 가운데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