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스포티파이 천만 스트리밍…데뷔곡 최단 기간
입력: 2023.12.08 14:54 / 수정: 2023.12.08 14:54

데뷔곡 발표 10일 만의 쾌거

베이비몬스터의 데뷔곡 BATTER UP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5일(현지 시간) 기준 1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데뷔 10일 만의 일이다. /YG
베이비몬스터의 데뷔곡 'BATTER UP'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5일(현지 시간) 기준 1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데뷔 10일 만의 일이다. /YG

[더팩트 | 정병근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데뷔와 동시에 K팝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8일 "베이비몬스터의 데뷔곡 'BATTER UP(베터 업)'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5일(현지 시간) 기준 1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단일곡으로 이뤄낸 데뷔 10일 만의 쾌거이자 역대 K팝 걸그룹 데뷔곡 중 최단 기록"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스포티파이 월별 리스너(최근 28일간 청취자 수)는 발매 6일 만에 100만 명을 넘어섰다. 이 역시 K팝 걸그룹 중 가장 빠른 속도. 베이비몬스터의 음악과 이들 역량을 향한 글로벌 팬들의 탄탄한 신뢰는 물론, 세계 각국으로 뻗어나간 팬층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러한 성과는 각종 지표를 통해 일찍이 예견됐다. 'BATTER UP'은 공개 직후 아이튠즈 누적 21개국 송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월드와이드 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했고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음악 지수 차트', '상승 일간 차트' 등서도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유튜브에서도 연일 신기록 행진 중이다. 'BATTER UP'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2259만 뷰를 넘어서며 K팝 데뷔곡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수를 경신했다. 이어 팬들의 뜨거운 호응 속 5일 연속 글로벌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하더니 이 부문 주간 차트 정상까지 꿰찼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도 곧장 이름을 새겼다. 'BATTER UP'은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각각 101위, 49위로 진입한 데 이어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 리릭 파인드 글로벌 1위 등 총 4개 부문 차트 인에 성공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