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디스 한성수 MP, 'MMA 2023' 베스트 프로듀서상
입력: 2023.12.04 11:33 / 수정: 2023.12.04 11:33

세븐틴 역대급 성과 이끌어

한성수 플레디스 마스터 프로페셔널이 지난 2일 열린 MMA 2023에서 베스트 프로듀서 부문을 수상했다. /플레디스
한성수 플레디스 마스터 프로페셔널이 지난 2일 열린 'MMA 2023'에서 베스트 프로듀서 부문을 수상했다. /플레디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세븐틴이 올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가운데 이를 이끈 한성수 마스터 프로페셔널(MP)이 'MMA 2023'에서 베스트 프로듀서상을 수상했다.

하이브 산하 레이블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이하 플레디스)의 한성수 MP는 지난 2일 열린 '2023 멜론 뮤직 어워드(MMA 2023)'에서 특별상인 베스트 프로듀서 부문을 수상했다. 베스트 프로듀서는 탁월한 기획력으로 웰메이드 앨범을 제작한 음악 프로듀서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한성수 MP는 그간 손담비 애프터스쿨 오렌지캬라멜 뉴이스트 세븐틴 프로미스나인 아이즈원 등의 앨범을 프로듀싱했으며 현재 플레디스 소속 아티스트들의 앨범 제작을 총괄하고 있다.

특히 한성수 MP는 최근 세븐틴의 글로벌 성과를 창출해 낸 주역이다. 세븐틴은 최근 한국과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미국 등에서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면서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각인시키고 있다.

지난 10월 발매된 미니 11집 'SEVENTEENTH HEAVEN(세븐틴스 헤븐)'은 K팝 앨범 최초로 초동(발매 후 일주일) 판매량 500만 장을 넘겼으며 전작인 미니 10집 'FML'은 현재 620만 장 이상 판매되며 역대 K팝 단일 앨범 최다 판매량 기록을 계속해서 경신하고 있다.

플레디스는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창의적인 기획으로 콘서트 개최 도시 곳곳에 즐길거리와 이벤트를 진행하는 'The City(더 시티) 프로젝트', 아티스트와 연계된 각종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팬들에게 확장된 팬 경험을 제공하고 음악 산업 전반에 걸쳐서도 영향력을 확장했다.

내년 1분기에 세븐틴 이후 9년 만의 신인 보이그룹을 론칭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