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 인터뷰] 잔나비, 유일한 밴드 퍼포머의 '즐거운 책임감'
입력: 2023.12.04 00:00 / 수정: 2023.12.04 00:00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서 '올해의 밴드 퍼포머' 수상
"내년이면 데뷔 10주년…의도적으로 달려볼 것"


밴드 잔나비가 지난 10일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잔나비는 이날 올해의 밴드 퍼포머를 받으며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배정한 기자
밴드 잔나비가 지난 10일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잔나비는 이날 '올해의 밴드 퍼포머'를 받으며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배정한 기자

[더팩트|박지윤 기자] 밴드 잔나비는 휴식기를 보내려고 했지만, 예상치 못하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큰 행복을 느꼈다. 그리고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뜻깊은 상까지 거머쥐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그리고 잔나비는 데뷔 10주년인 2024년을 더욱 특별하게 보낼 전망이다.

잔나비는 10월 10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올 한해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친 밴드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밴드 퍼포머'를 품에 안았다. 수상 후 <더팩트> 취재진과 만난 잔나비는 트로피의 무게를 오롯이 느끼며 의미 있는 10주년을 보내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약속했다.

먼저 최정훈은 "저희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 유일한 밴드라고 들었다. 그래서 마냥 가볍지만은 않은 마음으로, 무거운 책임감과 중압감을 갖고 참석하게 됐다"며 "오늘 무대를 굉장히 잘해야겠다는 마음이 든다"고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처음 참석한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최정훈은 "앞으로 더 열심히 음악 활동을 하겠다"며 "저희가 활동할 때마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부름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올해의 밴드 퍼포머를 수상한 잔나비는 앞으로 더 열심히 음악 활동을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임영무 기자
'올해의 밴드 퍼포머'를 수상한 잔나비는 "앞으로 더 열심히 음악 활동을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임영무 기자

'올해의 밴드 퍼포머'에 이름을 올리며 기분 좋은 책임감과 중압감을 갖게 된 최정훈과 김도훈은 "가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두 곡을 준비했다"고 무대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리고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유일한 밴드팀이었던 잔나비는 합창단과 초특급 컬래버레이션을 이뤄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노래'라는 매개체로 하나 되어 합창단과 호흡한 잔나비는 황홀한 하모니와 팀의 독보적인 감성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완성하며 가을밤 열린 K-POP의 축제를 더욱 빛냈다.

잔나비의 보컬 최정훈은 올해 홀로 새로운 도전을 펼치며 '열일' 행보를 이어왔다. 그는 SBS 예능 프로그램 '수학 없는 수학여행'에 출연해 남다른 예능감을 뽐냈고, KBS2 음악 프로그램 '더 시즌즈-최정훈의 밤의 공원' MC를 맡아 안정적인 진행 실력까지 보여줬다.

이렇게 다채롭게 활동하며 대중에게 더욱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준 최정훈은 "아무래도 석 달이라는 긴 시간 동안 심야 음악 프로그램을 진행한 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올해는 참 값지게 보낸 것 같다"고 의미를 되새겼다.

그런가 하면 이날 최정훈과 김도형은 아무도 몰랐던 TMI(Too Much Information)로 인터뷰 현장을 유쾌하게 만들었다. 최정훈은 "아직 저녁을 안 먹었다. 긴장을 많이 했기 때문에 짬뽕같이 무거운 걸 먹고 싶다"며 "사실 김도형네가 짬뽕집을 한다"고 너스레를 떨었고, 김도형은 "이게 진짜 TMI"라고 맞받아쳐 웃음을 안겼다.

잔나비는 데뷔 10주년이 되는 2024년에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멤버들은 의도적으로 열심히 달려볼 예정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배정한 기자
잔나비는 데뷔 10주년이 되는 2024년에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멤버들은 "의도적으로 열심히 달려볼 예정"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배정한 기자

2013년 Mnet '슈퍼스타K 시즌5'로 얼굴을 알린 잔나비는 2014년 디지털 싱글 '로켓트'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했다. 이후 잔나비는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뜨거운 여름밤은 가고 남은 건 볼품없지만' '가을밤에 든 생각' 'She(쉬)'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각종 축제와 음악 페스티벌에 꾸준히 초청되며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갔다.

특유의 서정적이고 레트로한 감성으로 대체 불가한 밴드가 된 잔나비는 가을만 되면 예전 곡들이 차트에 재진입하며 막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그런 잔나비에게 2023년은 의도치 않게 바삐 달려오며 유의미한 결과값과 마주한 해였다면, 2024년은 데뷔 10주년이 되는 만큼 계획적으로 열심히 움직이는 해가 될 전망이다.

이에 최정훈은 "사실 올 한해는 휴식기를 가지려고 했다. 쉬면서 앨범을 만들려고 했는데 의도치 않게 바쁘게 지냈고, 팬들과 이런저런 일로 만났다"며 "의외의 행복함을 얻은 한 해다. 내년에 데뷔 10주년인데 의도적으로 달려볼 예정이다.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린다"고 힘주어 말했다.

끝으로 김도형과 최정훈은 한결같은 건강한 음악과 멋진 무대를 약속하며 팬들을 향해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도형은 "여러분들 덕분에 이렇게 멋진 상을 받았다.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한 자리에서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겠다. 늘 감사드린다"고 약속했고, 최정훈은 "아까 떨려서 말을 잘 못했는데 늘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 여러분들 덕분에 상을 받을 수 있었다. 항상 건강한 음악과 멋진 무대를 준비하겠다.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