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태현과 마약' 서민재, 재판 중 근황 "모든 걸 잃은 파멸"
입력: 2023.12.01 07:37 / 수정: 2023.12.01 07:37

'추적 60분' 인터뷰 응한 서민재 "마약의 끝은 파멸" 경고

가수 남태현과 마약을 했던 서민재가 추적 60분에 출연해 심경을 고백했다. /더팩트 DB, KBS1
가수 남태현과 마약을 했던 서민재가 '추적 60분'에 출연해 심경을 고백했다. /더팩트 DB, KBS1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남태현과 마약을 투약해 논란이 됐던 '하트시그널3' 출연자 서민재가 근황을 공개한다.

서민재는 1일 밤 10시 방송되는 KBS1 시사프로그램 '추적 60분'에 출연해 마약 사건 이후 처음으로 심경을 고백한다. 이날 서민재(개명 후 서은우)는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재판을 받은 이후 처음으로 인터뷰에 응했다.

앞서 리얼리티 연애프로그램 '하트시그널3'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그는 지난해 8월 SNS에 돌연 당시 연인이었던 남태현과 필로폰을 투약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약에 취해 올린 듯한 게시글은 많은 사람을 충격에 빠뜨렸다.

이로 인해 경찰 조사를 받게 된 서민재는 지난 5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의 모발 정밀 감정 결과 마약 양성반응이 나와 재판에 넘겨졌다. 서민재와 남태현은 모든 혐의를 인정했으며 오는 7일 두 번째 공판을 앞두고 있다.

현재 서민재는 재판을 받으며 단약 중이라며 '추적60분'을 통해 그간의 이야기를 털어놨다. 그는 "난 (마약으로) 내가 가진 모든 걸 다 잃었다. 정말 다른 사람들은 마약을 안 했으면 좋겠다. 마약의 끝에는 파멸밖에 없다"고 밝혔다.

인터뷰에 응한 이유는 자신의 고백을 통해 더 많은 여성 중독자가 치료받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랐기 때문이다.

한편 올해 9월까지 검거된 여성 마약사범은 6,670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 치료와 재활에 더 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취재 결과, 여성이 입소할 수 있는 재활시설도 없었다. 최근에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곳이 생겼지만, 입소자는 단 세 명뿐인 실정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