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결정' 본격 복수 시작한 정유민, 독기 제대로 올랐다
입력: 2023.11.20 15:11 / 수정: 2023.11.20 15:11

극 중 한이주 섬세한 감정선 표현해내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


배우 정유민이 완벽한 결혼의 정석에서 본격적인 복수를 시작, 복잡한 감정선을 소화해내며 몰입감을 높였다. /MBN 방송화면 캡처
배우 정유민이 '완벽한 결혼의 정석'에서 본격적인 복수를 시작, 복잡한 감정선을 소화해내며 몰입감을 높였다. /MBN 방송화면 캡처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배우 정유민이 '완벽한 결혼의 정석'에서 첨예한 심리 변화를 그려내며 안방극장에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정유민은 지난 18일과 19일 방송된 MBN 주말미니시리즈 '완벽한 결혼의 정석'(극본 임서라, 연출 오상원) 7, 8회에서 억울하고 가엾게 살아온 지난 세월을 보상받듯 차근차근 복수 계획을 실천하는 한이주의 모습을 그려냈다.

극 중 한이주는 의붓동생 한유라(진지희 분)가 자신의 남편 서도국(성훈 분)의 형 서정욱(강신효 분)의 약혼녀라며 등장하자 당혹감을 느꼈다. 그러나 얼어붙은 것도 잠시, '굴러들어 온 돌'이라며 자신을 비난하는 한유라에게 "누가 날 가짜래, 감히?"라며 맞받아쳤다. 오랜 시간 자신을 입양아로 알며 외롭게 살아온 한이주는 진짜 자리를 되찾으려는 듯 당돌하고 매섭게 돌변해 시청자들을 통쾌하게 했다.

자신을 망가뜨리려는 새어머니 이정혜(이민영 분)와 한유라 모녀의 작전에 반격을 가하는 한이주의 고군분투도 계속됐다. 기자들을 동원해 여론을 조성하고 이정혜에게서 자신의 그림 값을 받아내는가 하면, 아버지 한진웅(전노민 분)의 머리카락을 채취해 친자 확인 검사까지 받는 등 철저히 물증을 준비하는 모습이 긴장감을 더했다. 정유민은 복수에 대한 의지를 다진 뒤 180도 변화한 한이주의 거침없는 면모를 표현해 내며 흥미진진한 전개를 이끌어갔다.

이런 가운데 계약 결혼 관계였던 한이주와 서도국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후 따뜻하고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는 장면은 흐뭇한 미소를 자아냈다. 한이주는 "피하지 않고 싸우려 한다"고 말하며 사랑하는 사람 옆에서 더욱 강인해진 한 여자의 변화를 보여줬다.

한이주는 십수 년 전 목숨을 잃을 뻔했던 독살 사건의 진실도 파헤치기 시작했다. 한이주는 할아버지 한운재(이병준 분)와도 손을 잡고 과거 자신의 밥에 독을 넣은 이정혜를 파멸시킬 계획을 세웠다. 하지만 한운재는 아들 한진웅을 함께 무너뜨려야 한다는 사실에 죄책감을 느꼈고 한이주 역시 심란해했다. 복수만을 위해 달려가지만 여전히 가족들을 애틋하게 여기는 한이주의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낸 정유민의 연기가 빛을 발했다.

또 한이주는 어린 시절 자신이 휘말렸던 화재 사고가 이정혜와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고 추적해 나가며 다음 이야기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정유민은 복수 앞에서 한걸음도 물러서지 않는 한이주의 독기를 고스란히 표현해 긴장감을 높였다.

'완벽한 결혼의 정석'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