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터지는' 11월…가요계 '컴백 러시' 스타트[TF프리즘]
입력: 2023.11.03 00:00 / 수정: 2023.11.03 00:00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채워진 11월 가요계

가수 제로베이스원 스트레이 키즈 에스파 레드벨벳 정국 영재(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11월 컴백 라인업을 뜨겁게 달궜다. /각 소속사
가수 제로베이스원 스트레이 키즈 에스파 레드벨벳 정국 영재(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11월 컴백 라인업을 뜨겁게 달궜다. /각 소속사

[더팩트ㅣ최수빈 인턴기자] 11월, 연말을 매우 뜨겁게 만들어 줄 가수들의 컴백이 예고됐다. 3세대 아이돌과 4세대 아이돌의 각양각색 한 매력부터, 솔로로 새롭게 돌아와 변화된 퍼포먼스를 보여줄 이들까지. 말 그대로 '박 터지는 11월'이 될 예정이다.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컴백 로고 포스터(위쪽)와 스트레이 키즈의 트랙 리스트 포스터가 공개돼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WAKEONE, JYP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컴백 로고 포스터(위쪽)와 스트레이 키즈의 트랙 리스트 포스터가 공개돼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WAKEONE, JYP

◆ 제로베이스원·스트레이 키즈의 화려한 퍼포먼스 예고

제로베이스원이 6일 두 번째 미니앨범 'MELTING POINT(멜팅 포인트)'를 발매하며 컴백 열기를 뜨겁게 달군다.

'MELTING POINT' 앨범에는 타이틀곡 'CRUSH(크러시)'를 비롯해 앨범명과 동명의 수록곡 'MELTING POINT', 'Take My Hand(테이크 마이 핸드), Kidz Zone(키즈존)', 'Good Night(굿나잇)' 등 다채로운 장르의 총 5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CRUSH'는 제로즈(제로베이스원의 팬 이름)의 사랑으로 꿈을 찬란하게 피워낸 아홉 멤버가 이제는 제로즈를 위해 더 단단한 존재가 돼서 끝까지 그들을 지켜내겠다는 다짐을 담은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제로베이스원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은 음악으로 리스너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의 'MELTING POINT'는 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스트레이 키즈도 10일 새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를 발매하며 라인업에 합류한다.

이번 앨범 ''樂-STAR'는 그룹만의 시선으로 '희로애락'을 풀어내며 강력한 에너지를 분출할 신보가 예고돼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졌다.

'樂-STAR'에는 타이틀곡 '락(樂)'을 비롯해 'MEGAVERSE(메가버스)', '사각지대', 'COMFLEX(콤플렉스)' 등 총 8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락(樂)'은 그룹 내 프로듀싱 팀 3RACHA(쓰리라차)의 방찬 창빈 한이 직접 완성했다. 이번 신곡으로 스트레이 키즈라는 독보적인 음악 장르를 더욱 탄탄하게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트레이 키즈의 '樂-STAR'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가수 정국의 트랙 리스트 포스터(왼쪽)와 영재의 컨셉 포토가 공개돼 컴백 신호에 불을 붙였다. /하이브, 써브라임
가수 정국의 트랙 리스트 포스터(왼쪽)와 영재의 컨셉 포토가 공개돼 컴백 신호에 불을 붙였다. /하이브, 써브라임

◆ 정국·영재의 솔로 시너지 발산

'글로벌 팝스타'로 자리 잡은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이 3일 첫 솔로 앨범 'GOLDEN(골든)'을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다.

정국의 첫 솔로 앨범 'GOLDEN'에는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스텐딩 넥스트 투 유)'와 솔로 싱글 'Seven', '3D' 등 총 11곡이 수록된다. 또한 에드 시런(Ed Sheeran), 숀 멘데스(Shawn Mendes)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협업한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는 디스코 펑크 장르의 올드 스쿨 사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정국의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일 예정이다.

정국은 모든 수록곡을 직접 선정하는 등 자신의 첫 솔로 앨범 제작 전 과정에 심혈을 기울여 참여했고, 전 세계적인 아티스틀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앨범을 탄생시켰다고 전해져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정국은 3일 오후 1시 전 세계에 'GOLDEN'을 발매한다.

갓세븐 멤버 영재도 6일 정규 1집 'Do It(두 잇)'을 발매하며 라인업에 합류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Do It'을 비롯해 'Flower(플라워)', Deal(딜)', 'Dreaming Again(드리밍 어게인)', 'Problem(프로블럼)' 등 10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Do It'은 '무엇이든 해보자'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앨범명과 달리, 타이틀곡 가사에는 사랑에 빠진 남자의 설레는 감정을 표현해 두 가지 의미의 'Do It'을 표현했다.

특히 이번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한 모든 트랙 리스트 곡 작업에 영재가 이름을 올려 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졌다. 이번 신보를 통해 영재의 독보적인 청량 음색과 탄탄한 보컬 실력을 입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재의 'Do It'은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그룹 에스파의 컴백 로고 포스터(왼쪽)와 레드벨벳의 앨범 이미지가 공개돼 이목을 끌었다.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스파의 컴백 로고 포스터(왼쪽)와 레드벨벳의 앨범 이미지가 공개돼 이목을 끌었다. /SM엔터테인먼트

◆ 독보적인 세계관의 에스파·레드벨벳

에스파가 10일 네 번째 미니앨범 'Drama(드라마)'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 'Drama'는 동명의 타이틀곡 'Drama'를 포함한 'Don't Blink(돈트 블링크)', 'Hot Air Balloon(핫 에어 벌룬)', 'YOLO(욜로)'가 수록됐다.

타이틀곡 'Drama'는 어택감 있는 드럼 소스와 세련된 신스 베이스가 돋보이는 댄스곡으로, 모든 이야기는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자신감 넘치는 애티튜드를 담았다.

개성 있는 랩핑과 파워풀한 고음 등 에스파의 다이내믹한 보컬까지 만날 수 있어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에스파의 'Drama'는 10일 오후 2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레드벨벳도 13일 발매하는 정규 3집 앨범 'Chill Kill(칠 킬)'로 컴백 라인업에 합류했다.

이번 앨범 'Chill Kill'에는 동명의 타이틀 곡 'Chill Kill'을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돼 한층 풍성해진 레드벨벳의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다.

신곡 'Chill Kill'은 고요함을 깨뜨리는 사건이나 존재라는 의미를 담아 새롭게 조합한 타이틀로, 과감한 베이스 무빙과 스트링 선율 및 화려하고 몽환적인 신스가 만나 극적이고 변칙적인 조화를 이루는 팝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레드벨벳만의 '밝은 비극'이 담겨 있어 더욱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레드벨벳은 13일 정규 3집 앨범 'Chill Kill'로 컴백해 활동을 이어간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