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80년대 신스팝으로 20일 컴백…김완선과 협업
입력: 2023.11.02 10:05 / 수정: 2023.11.02 10:05

20일 'Changed Man' 발표, 12월엔 콘서트 개최

박진영(오른쪽)이 오는 20일 새 디지털 싱글 Changed Man을 발표한다. 김완선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박진영과 호흡을 맞췄다. /JYP
박진영(오른쪽)이 오는 20일 새 디지털 싱글 'Changed Man'을 발표한다. 김완선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박진영과 호흡을 맞췄다. /JYP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가 아티스트로 올해 연말을 장식한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일 공식 SNS에 박진영의 새 디지털 싱글 'Changed Man(체인지드 맨)'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 소식을 알렸다. 박진영은 오는 20일 오후 6시 신곡을 발매하고 12월 30일과 31일 '80's Night(에이티스 나이트)'라는 타이틀의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박진영의 신곡 발표는 지난해 11월 K-그루브의 진가를 빛낸 곡 'Groove Back(그루브 백)'(Feat. 개코)' 이후 약 1년여 만이다. 'Changed Man'은 80년대 특유의 드럼과 신스, 음악 뿐만 아니라 춤, 패션, 뮤직비디오까지 박진영이 가장 사랑하는 시절인 80년대 감성이 담겼다.

티저부터 80년대 향수가 가득하다. '리빙 레전드' 박진영과 '원조 댄싱 퀸' 김완선이 서로를 향해 손길을 내미는 모습은 어딘가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최근 K팝 아이돌 그룹의 단골 무대인 KBS2 '뮤직뱅크' 계단 인증샷 촬영 장소에서 80년대 음악 방송 무대에서 볼법한 의상을 입은 두 아티스트의 흥미로운 조합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가요계를 대표하는 레전드 춤꾼으로 정평이 난 두 사람이 과연 어떤 화려한 시너지로 2023년 연말 가요계를 뜨겁게 달굴지 관심을 모은다.

박진영은 1일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함께 출연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신곡을 직접 소개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그는 "곡명이 'Changed Man'인데 '달라졌다, 내가'라는 뜻이다. 예전에 날라리였던 내가 정말 달라졌고 이젠 나는 날라리 행동을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방송을 통해 일부 최초 공개된 뮤직비디오 장면에서도 80년대 신스팝 사운드와 그때 그 시절 스타일링을 완벽 재현한 박진영 X 김완선 댄스 콤비가 강렬한 인상을 전했다. 여기에 '플래시댄스'와 같은 80년대 영화에서 보여진 재즈 댄스를 기반으로 해 그 춤을 누구보다 잘 추는 두 사람이 환상적 퍼포먼스를 선보여 80년대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박진영의 새 디지털 싱글 'Changed Man'은 오는 20일 오후 6시 공개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