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TMA'서 신인상 수상한 라이즈
"더 잘해야겠다는 책임감 들어"
"팬분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
[더팩트ㅣ인천남동체육관=이덕인 기자] 신인 그룹 라이즈(RIIZE)가 지난달 10일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에서 '넥스트 리더'에 선정됐습니다.
무대를 마치고 <더팩트> 취재진과 인터뷰를 가진 라이즈는 "데뷔 한 달 만에 '넥스트 리더' 신인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더 잘해야겠다는 책임감이 든다"며 "팬분들 덕분에 이 상을 받았다.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브리즈(공식 팬덤명)에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지난달 10일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에서 그룹 라이즈가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인천남동체육관=배정한 기자 |
라이즈는 데뷔 한 지 한 달이 갓 넘은 신인 그룹이지만 데뷔와 동시에 '어나더급' 기세로 글로벌 K팝신(Scene)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라이즈는 지난 9월 4일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겟 어 기타)로 데뷔했는데요. 'Get A Guitar'는 라이즈의 독자적 음악 장르 '이모셔널 팝'의 시작을 알린 앨범입니다.
이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전 세계 20개 지역 톱10에 랭크됐습니다. 또 중국 QQ뮤직 한국 음악 주간 차트 2주 연속 1위, 급상승 차트 1위,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 국내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