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아걸 나르샤, 내달 18일 솔로 컴백…'빠라빠빠' 이후 13년만
입력: 2023.10.31 11:35 / 수정: 2023.10.31 11:35

신곡은 이현도가 프로듀싱한 발라드
내년 앨범 추가로 발표 계획


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스 멤버 나르샤가 빠라빠빠 이후 13년 만에 솔로 가수로서 신곡을 발표한다. /스타잇엔터테인먼트
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스 멤버 나르샤가 '빠라빠빠' 이후 13년 만에 솔로 가수로서 신곡을 발표한다. /스타잇엔터테인먼트

[더팩트 | 공미나 기자] 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스 멤버 나르샤가 13년 만에 솔로 가수로 컴백한다.

27일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나르샤가 오는 11월 18일 싱글을 발표한다"며 "신곡은 나르샤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라고 밝혔다.

이번 컴백은 2010년 발표한 '삐리빠빠' 이후에 13년 만이다.

신곡은 나르샤가 어린 시절부터 오랫동안 영향을 받고 존경하는 아티스트인 듀스 이현도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나르샤는 직접 이현도를 찾아가 작업을 의뢰했고, 이현도는 앨범의 방향성에 대해 나르샤와 함께 고민하며 음악을 완성했다.

나르샤는 이번 앨범 작업과 관련해 오래 기다리게 한 팬들에게 조금이라도 미안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으며, 13년이란 공백에 집중하지 않으려 최대한 즐겁고 편안한 마음과 책임감 있는 마음으로 작업에 임했다는 후문이다.

나르샤는 "이번 앨범은 13년 만에 발매하는 앨범인 만큼, 첫 솔로곡 발매 이후 시간이 많이 흘러 고민이 많았다. 이번 앨범 작업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시간이 흐를수록 앨범 작업이 마치 풀기 힘든 숙제나 미션 수행처럼 느껴지는 마음을 버리는 것이었다"며 "이현도 선배님과의 곡 작업은 나에게 긴 시간의 공백을 깰 수 있는 원동력이 됐고, 더욱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더불어 "내년에 나올 앨범 작업까지 부지런히 진행 중이니까 떠나갔던 팬들 다시 돌아오길 바란다. 저 아직 은퇴하지 않았음을 알려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나르샤는 본업인 가수 활동 외에도 예능, 드라마, 영화, 라디오 DJ, 연극, 뮤지컬 연출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해 왔다. 현재 MBN '오빠시대'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참가자들에게 세심한 심사평을 이어가고 있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