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마약 혐의 전면 부인 "조사는 협조할 것"
입력: 2023.10.27 07:22 / 수정: 2023.10.27 07:22

이틀 만에 밝힌 입장 "저는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습니다"

그룹 빅뱅 출신 지드래곤이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그룹 빅뱅 출신 지드래곤이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빅뱅출신 가수 지드래곤이 마약 투약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지드래곤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케이원챔버 김수현 변호사는 27일 "최근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뉴스에 대해 권지용의 입장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이를 통해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며 "최근 언론에 공개된 '마약류 관리 법률 위반'에 관한 뉴스 보도 내용과도 무관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다만 많은 분들이 우려하고 계심을 알기에 수사기관의 조사에는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보다 성실히 임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25일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지드래곤을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지드래곤이 향정신성의약품을 불법 투약한 것으로 보고 있다.

지드래곤은 지난 2011년에도 일본의 한 클럽에서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은 바 있다. 당시 검찰은 초범이고 흡연량이 많지 않다는 이유로 지드래곤에 대해 기소유예 처분을 내렸다.

이후 이번에도 마약 혐의를 받은 것. 현재 소속사가 없어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던 지드래곤은 이틀 만에 입장을 밝히며 마약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경찰은 서울 강남의 '회원제 유흥업소'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유흥업소 실장 A씨로부터 지드래곤의 마약 관련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자신의 자택에서 배우 이선균과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인물이다. 다만 경찰은 이선균과 지드래곤의 사건은 별개라고 밝혔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