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재 측 "명품 협찬 미반환? 선물이라며 줬다"
입력: 2023.10.25 15:41 / 수정: 2023.10.25 15:41

모코이엔티와 갈등 지속

모코이엔티가 김희재가 협찬품을 미반환했다고 주장하는 가운데 김희재 측은 협찬 의상은 이미 반환했고 모코이엔티가 언급한 건은 선물이라며 준 것이라고 반박했다. /김희재 SNS
모코이엔티가 "김희재가 협찬품을 미반환했다"고 주장하는 가운데 김희재 측은 "협찬 의상은 이미 반환했고 모코이엔티가 언급한 건은 선물이라며 준 것"이라고 반박했다. /김희재 SNS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김희재 측이 명품을 협찬 받은 뒤 반환하지 않았다는 모코이엔티의 주장을 반박했다.

김희재 소속사 티엔엔터테인먼트는 25일 "모코이엔티 측이 계속해서 주장하고 있는 명품 협찬 미반환 건에 대한 당사 입장을 전달드리기에 앞서 상황을 설명드린다"며 "당시 신뢰 관계였던 모코이엔티 황 대표는 보도자료를 통해 주장하고 있는 명품 등을 본인이 직접 '선물'이라고 밝히며 아티스트에게 선물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매니지먼트 업무를 진행하면서 고민이 있었던 부분을 해결해 주겠다는 그의 말에 팬카페 운영을 비롯해 중화권 매니지먼트, 그리고 분쟁의 시작인 콘서트까지 맡기게 됐다"며 "그러나 황 대표는 당사와 분쟁을 시작하면서 감정을 가지고 언론을 이용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지속적으로 훼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티엔엔터테이먼트는 김희재가 일부 협찬을 받았던 의상은 당시 이미 돌려줬고 모코이엔티에서 밝힌 건들은 모두 선물이라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협찬 관련 영수증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것 역시 선물을 위해 본인이 직접 구매한 영수증이다. 만약 계속해서 협찬이라고 고집한다면 돌려주면 될 문제다. 명품 매장에서 피팅 후 모코이엔티로 보낸 사진 및 매니저와 나눈 스케줄 및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증거로 확보했다고 주장하는 부분도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인 감정 때문에 흠집내기를 위한 억지 주장과 허위사실 유포를 중단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요청드리며 본건 또한 본 소송 안에 다뤄지고 있는 내용인 만큼 모든 것은 법적인 판결을 통해 밝혀질 것이다. 또 악의적으로 언론을 이용하는 행위는 멈춰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모코이엔티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바른은 김희재가 모코이엔티에 매니지먼트 계약무효소송을 제기한 후에도 김희재가 협찬으로 가져간 고가의 명품 등 물품들을 돌려주지 않았다며 횡령으로 고소하고 가압류 절차 등을 진행할 것을 예고했다. 모코이엔티는 "협찬 관련한 영수증들을 모두 가지고 있고 증명할 수 있다"고 전했다.

모코이엔티는 김희재의 공연과 관련해 지난해부터 그의 소속사 티엔엔터테인먼트와 분쟁 중이다. 모코이엔티는 김희재의 전국투어 중 5회 공연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는데 김희재 측은 모코이엔티가 출연료 지급 등 계약상 의무를 하지 않았다며 계약 무효 소송을 했다. 오코이엔티 역시 김희재 측을 고소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