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사, 美 '징글볼 투어' 합류…K팝 여자 솔로 최초
입력: 2023.10.25 09:48 / 수정: 2023.10.25 09:48

'징글볼 투어' 다음 현지 앨범과 북미 투어 예고

가수 알렉사가 미국 연말 음악 축제인 징글볼 투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하트라디오
가수 알렉사가 미국 연말 음악 축제인 '징글볼 투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하트라디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알렉사(AleXa)가 K팝 여자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징글볼 투어' 무대에 선다.

소속사 지비레이블은 25일 "알렉사가 오는 11월 28일 미국 댈러스에서 펼쳐지는 '2023 아이하트라디오 징글볼 투어'(이하 '징글볼 투어') 무대에 선다"고 밝혔다. K팝 여자 솔로 아티스트가 '징글볼 투어' 무대에 서는 건 알렉사가 처음이다.

'징글볼 투어'는 미국 최대 미디어 그룹 가운데 하나인 아이하트미디어가 매년 연말 미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여는 대규모 음악 페스티벌이다. 그해에 글로벌한 활약을 펼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히트곡 무대를 펼치는 축제의 자리다.

올해 개최되는 '징글볼 투어'에 어셔, 니키 미나즈, 원 리퍼블릭, 올리비아 로드리고, 플로 라이다 등 쟁쟁한 팝스타들이 출연한다. 국내 아티스트로는 NCT DREAM, (여자)아이들, 피원하모니 등이 합류했다. 알렉사는 K팝 여자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징글볼 투어' 라이업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미국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SC)'에서 우승한 뒤 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알렉사를 향한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무대 위 작은 거인'이라 불리는 알렉사는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팝스타들과 함께 '징글볼 투어'를 더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징글볼 투어' 라인업에 합류한 알렉사는 지난 22일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메이저 대회 최다 우승에 빛나는 세계적인 E스포츠팀 G2와 촬영한 영상이 G2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알렉사가 자신의 곡 'Revolution(레볼루션)' 퍼포먼스 영상을 G2 팀원들에게 보여준 뒤 춤을 가르쳐주는 모습이 담겼다.

이처럼 글로벌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알렉사는 내년 발매를 목표로 미국 앨범을 준비 중이다. 그는 앨범 발매 후 북미 투어도 계획하고 있다. 올해에 이어 내년에 더 거세질 알렉사의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