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민, 6년여간 달린 런닝맨 떠난다…"재충전 시간 필요"
입력: 2023.10.23 09:53 / 수정: 2023.10.23 09:53

30일 녹화가 마지막…"연기 활동에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6년여간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다양한 활약을 보였던 배우 전소민이 하차를 결정했다. /더팩트 DB
6년여간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다양한 활약을 보였던 배우 전소민이 하차를 결정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최수빈 인턴기자] 배우 전소민이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을 떠난다.

전소민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23일 "배우 전소민이 오는 30일 녹화를 마지막으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하차한다"고 밝혔다.

전소민은 2017년 4월부터 '런닝맨'에 고정 멤버로 합류했다. 예능에서 웬만해서는 보기 힘든 캐릭터로 '여자 이광수' '돌소민' '불나방' '러브 개구리' 등으로 불리며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본업인 연기 활동에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해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는 게 소속사의 설명이다.

소속사는 "2017년 4월부터 6년여간 매 주말 '런닝맨'에서 전소민 씨와 울고 웃으며 함께 달려와 주신 많은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전소민 씨에게 따뜻한 애정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다음은 킹콩 by 스타쉽 공식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킹콩 by 스타쉽입니다.

배우 전소민 씨가 오는 10월 30일(월) 녹화를 마지막으로 SBS '런닝맨'에서 하차하게 되었음을 전해드립니다.

짧지 않은 인연을 이어온 프로그램이기에 고심을 거듭하였고, '런닝맨' 멤버들과 제작진, 소속사와 긴 논의 끝에 연기를 포함한 이후 활동에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잠시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2017년 4월부터 6년여간 매 주말 '런닝맨'에서 전소민 씨와 울고 웃으며 함께 달려와 주신 많은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전소민 씨에게 따뜻한 애정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